김태진적성연구소, 2016 대입 적성고사 입시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김태진적성연구소
2014-12-16 11:58
서울--(뉴스와이어)--김태진적성연구소(소장 김태진)는 20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 김태진적성연구소에서 ‘2016 대입 적성고사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6학년도 대입 적성고사 입시설명회에는 관심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차 설명회는 1월 4일 열릴 예정이다.

수년간 적성고사 한 분야를 연구하며 학생들을 지도해 온 김태진 소장은 적성고사 전형의 대학 진학에 높은 합격률을 보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수시 전형인 2016학년도 적성고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며 대학별 적성고사의 특성과 점수를 올리는 학습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레벨테스트와 개별 상담 시간이 이어져 김태진적성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해두면 입시 전문가의 무료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주로 언어와 수리로 구성되어 있는(일부 대학에서는 영어도 포함) 적성고사는 수능보다 난이도가 낮고 내신 반영 점수가 중위권 학생에게 유리하게 적용되어 정시보다 좋은 조건으로 승부를 걸만한 전형이다. 최근에는 지능검사와 같은 출제유형보다는 고교 교과와 연계된 문제유형이 출제되고 있는 추세이다. 때문에 얼마나 적절한 시기에 어떤 체계적인 학습법으로 준비하는지가 입시의 당락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입시정보를 전달하는 김태진 소장은 “입시는 초반 목표설정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정보를 모아 수험생에게 가장 승산 있고 적합한 학습방법을 수립해 달려가는 것이 좋다.”며 “이번 설명회에서 일찍부터 문제를 접해보고 목표한 대학 진학의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언어영역, 수리영역 등 적성고사 인터넷강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김태진적성연구소는 2016학년도 입시를 대비하여 유료 강의인 ‘대학별 적성고사 인터넷 강의’를 1년간 무료로 전환해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수강 가능한 대학별 강의는 연도별 기출문제 및 모의평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문제풀이와 함께 학습할 수 있다.

2016학년도 대입 적성고사 설명회 및 대학별 적성고사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김태진적성연구소 홈페이지(http://tjla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tjlab.co.kr/

연락처

김태진적성연구소
홍보담당 최진희
02-539-12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