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4년 자립아동간담회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아동자립지원사업단과 아름다운재단(이사장 예종석)은 20일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종결아동과 함께 2014년 자립아동간담회를 실시한다.

아동자립지원사업단은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을 받아 자립정착금 사용실태 및 자립비용 산정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자립정착금이 부재한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종결아동 60명을 대상으로 500만원의 자립정착금을 지원하였다.

자립정착금 연구사업을 마무리하며 실시되는 이번 간담회는 보호아동에 대한 자립인식개선 및 자립지원정책 제언을 위한 당사자 의견수렴의 자리로 마련하였으며, 보호종결아동의 홀로서기 의미와 자립과정, 자립준비의 중요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아동자립지원사업단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보호종결아동 스스로가 자립지원의 문제제기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아동자립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사업단은 보건복지부 위탁기관으로써 보호아동의 자립준비를 돕고 보호종결아동의 자립역량강화 및 안정적인 자립실현을 위한 주거, 교육, 취업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arip.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사업단
이주현
02-715-4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