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아시아나항공 프리미엄 와인과정 참여

- “항공 승무원, 스튜어디스는 하늘의 멀티플레이어이자 대한민국 하늘의 홍보대사 역할을 해야 한다.”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4-12-26 12:51
이천--(뉴스와이어)--경기도 이천의 관광특성화 대학인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2015년 2월 졸업예정자 69명이 아시아나항공 프리미엄 와인과정에 참여해 실무 능력을 익혔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와인과정은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교육훈련원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현직 승무원 강사와 함께 와인의 양조, 품종별 특성과 주 생산지, 품종별 테이스팅, 와인 칵테일 실습, 와인 서비스 실습 등을 공부하였으며 실습하였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프리미엄 와인과정에 참가한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정은주 학생은 “항공사 승무원의 핵심업무 중 하나인 항공와인서비스에 대하여 경험해 보니, 항공사 입사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고, 승무원은 하늘의 멀티플레이어라고 할 만큼 다양한 업무를 완벽히 소화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많은 항공사 승무원을 배출하였으며, 항공사 객실승무원, 지상직, 호텔리어, 대기업사무직으로 취업을 있는 학과이다. 특히, 한국관광대학교는 하와이에 위치한 호텔을 인수하여 하와이영어교육원을 설립하여, 1년에 100명에 가까운 학생을 하와이 카피올라니 대학에서 18주동안 수업을 듣게 하고 있다. 또한, 정부에서 선정한 특성화대학 선정, 기관평가인증을 통해 많은 지원을 정부와 대학에서 받고 있다. 이에 승무원체험교실, 해외체험비행, 항공 프리미엄 와인과정, 수영수업, 각종 컴퓨터관련 자격지원 등을 전액 지원함으로써 최적의 학습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2일 금요일까지 2015학년도 정시 1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시 1차 모집에서 일반전형(15명). 전문대졸 이상자(4명)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15년 2월 졸업 예정자,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고,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한국관광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tc.ac.kr) 내 수험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