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항공체험비행 실시

- “열정 항공, 하늘을 날자, 내 꿈을 더 높게 펼치자”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4-12-26 14:38
이천--(뉴스와이어)--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19일부터 21일에 걸쳐 인천국제공항과 상해푸동국제공항을 왕복하며 항공체험비행 및 항공업무견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항공체험비행 및 항공업무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재 1학년으로 취업 후 실제 업무와 관련이 높아 만족도가 높았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공항직원들의 업무 관찰 수업, 체크리스트 작성 등을 통해 학생들이 공항의 전반적인 업무 및 수속절차, 공항직원의 담당 업무에 대해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상해로 가는 보잉747 항공기에 탑승하여 도착까지 모든 서비스 진행 절차를 참관하였으며, 학과에서 배운 기내서비스 절차 및 업무 내용이 적용되는 순간을 직접적으로 경험하고, 승무원들의 추가설명을 통해 전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또한 상해에 도착하여 중국의 사회, 문화, 경제, 관광 현황에 대하여 보고 배울 수 있는 역사 및 관광체험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글로벌한 상식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양현주 학과장은 “이번 체험비행실습과 공항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웠던 항공사 개론 및 항공사 서비스 이론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었다”며, “기존 항공기로 제작된 캐빈 실습실에서 배우던 실무를 실제 항공기 기내에서 적용해보며 항공사 입사에 대한 동기부여, 실무적응력 향상, 입사경쟁력 확보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2일 금요일까지 2015학년도 정시 1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시 1차 모집에서 일반전형(15명). 전문대졸 이상자(4명)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15년 2월 졸업 예정자,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고,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한국관광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tc.ac.kr) 내 수험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