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케어아카데미, 보육교직원 특별직무과정 자문회의 개최

-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 한어총 정광진 회장, 보육교직원 힘되는 참교육 제공해야 될 것

뉴스 제공
디웍스에듀케이션
2014-12-29 14:50
안양--(뉴스와이어)--23일 서울시의회 본관 3층 운영위원회회의실에서는 에듀케어아카데미(사업단자 신은희)가 주최하는 ‘보건복지부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과정 자문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자문회의는 그간 삼성복지재단 컨소시엄이 단독으로 운영해오던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교육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 올해 새롭게 선정된 ‘에듀케어아카데미(www.educare.ac)’가 보수교육의 목표인 교사역량강화에 직접적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조언을 구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으는 자리로 마련됐다.

자문회의에는 보육관련 학술전문가로 서영숙 한국아동학회장, 이명희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장, 서혜전 한국방과후아동지도학회장, 김익균 협성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교수, 백선정 (재)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위원, 홍미영 (주)시공미디어 소장 등이 참석했다.

보육현장 전문가로는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류미희 전국장애아통합어린이집협의회장, 이남정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허미란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장, 권영화 전국장애아동어린이집협의회 부회장, 한태희 경기북부보육교사교육원 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처럼 학술전문가와 보육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회의를 개최함으로서 이론에만 치중하지 않는 교육,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보수교육이 진행될 수 있는 온라인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기회를 가졌다.

서영숙 한국아동학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에듀케어아카데미가 새로운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됨으로서 그간 단독으로 운영되어 오면서 아쉬웠던 보수교육의 다양성과 교육의 질을 재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반가운 마음”이라며 “어려운 근무환경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보육교직원들의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강조했다.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도 “보육교직원들의 보수교육에 대해서는 항상 연합회 운영진들이 고민이 많다. 이유는 제대로 된 교육기관도 있지만 편법을 통해 잘못된 교육운영을 하는 기관들도 있기 때문이다.”라며 “이번 에듀케어아카데미가 새로운 보육교직원 보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부분에 대해서 축하한다. 온라인 보수교육은 교육의 질을 얼마나 높이느냐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에듀케어아카데미가 신생기관인 만큼 교육의 질이나 운영에 거는 기대가 매우 높다. 반드시 보육교직원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이날 자문회의에서는 에듀케어아카데미의 교육 및 운영환경에 대한 시연이 있었고, 참석한 전문가들은 영아, 장애아, 방과후 각 분야에 대한 필요, 개선사항에 대한 날카로운 자문들을 이어갔다.

에듀케어아카데미의 신은희 사업단장은 “이번에 개발한 보육교직원 특별직무과정은 개정된 2014년도 표준보수교육 교육과정에 맞춰 제작되었고, 강사진 역시 국내 최고의 강사진들을 섭외하였다. 럼에도 불구하고 보다 나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오늘 자문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며 “오늘 자문회의에 참석한 많은 전문가들이 지적해준 사항을 보완해 보수교육의 목적인 ‘보육교직원 전문성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디웍스에듀케이션 소개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이다. 교육부 인가를 승인받아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위취득은 물론이며,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유교사자격증, 방과후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joongangcyber.com

연락처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전략기획실
김희찬 실장
02-538-83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