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출판사, 나의 첫 번째 떡 레시피 북 펴내

- ‘삼시세끼’ 수수부꾸미 먹방, 나도 해볼까?

뉴스 제공
로그인출판사
2014-12-31 17:07
서울--(뉴스와이어)--26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에서 이서진과 택연은 그간 수확한 수수를 탈피한 후 찹쌀가루, 팥앙금을 넣어 수수부꾸미를 만들었다. 이어 택연과 이서진은 맛있게 수수부꾸미를 시식해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이들의 수수부꾸미 ‘먹방’(먹는 방송)이 연일 화제되면서 요리법도 덩달아 이목을 끌고 있다.

이에 로그인출판사는 서명환 셰프의 ‘나의 첫 번째 떡 레시피 북’을 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책을 쓴 서명환 셰프는 감각적인 레시피로 명성이 자자한 연희동 명물 떡집 ‘연희 떡사랑’의 비법 레시피 96가지를 수록하며, 우리 떡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레시피 북이다.

인절미와 송편 같은 기본적 떡부터 생일상, 손님 접대상까지 커버 가능한 고급 접대용 떡,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떡 케이크, 시장 재료로 쉽게 구해 만들 수 있는 웰빙 한식 음료 레시피도 실었다. 현재 출간기념으로 온라인 서점 예스24, 교보문고 등에서 구매자 100명을 추첨하여 고명커터와 스크래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수수부꾸미는 반죽을 납작하게 빚은 뒤 소를 넣고 말아서 지져내는 떡의 한 종류이다.

화면 속 수수부꾸미를 보고 침만 꼴깍 삼켰던 ‘삼시세끼’ 애청자라면 여기를 주목해보자. 서명환 대표가 견과류를 이용한 색다른 수수부꾸미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이들 간식으로 딱 좋은 ‘견과류 수수부꾸미’ 레시피
재료 - 찰수수가루 100g, 찹쌀가루 100g, 설탕 10g, 뜨거운 물(90~100도) 1T, 거피팥 30g,
꿀 1T, 호박씨 1T, 호두 1T, 잣 1T, 아몬드 1T, 콩고물 1t, 바닐라 아이스크림 1스쿱, 메이플 시럽 1t
1. 찰수수가루, 찹쌀가루, 설탕, 뜨거운 물(90~100도)을 섞어 익반죽한다.
2. 1번 과정을 거친 반죽을 지름 6cm 크기로 떼어내 경단을 빚는다.
3. 거피팥과 꿀을 섞어 소를 만든다.
4.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호박씨, 호두, 잣, 아몬드를 한데 볶는다.
5. 2번 과정에서 만든 경단을 중간 불에 납작하게 눌러가며 지져준다.
6. 지짐이 거의 다 익을 즈음 3번 과정에서 만들어놓은 소를 넣고 떡을 반으로 접으면 완성된다.
7. 익은 부꾸미에 볶은 견과류와 콩고물을 뿌리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린 다음, 메이플 시럽을 뿌려 마무리하면 된다.
‘나의 첫 번째 떡 레시피 북’ 본문 중에서

로그인출판사 소개
로그인출판사는 이퍼블릭의 단행본 출판 브랜드 로그인은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의 세계로 안내하고 연결해주는 창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loginbook.com

연락처

로그인출판사
출판기획팀
박승희
02-2653-51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