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MI연구소,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8대 요소 평가 도구 공개…“당신의 기업은 유능한가?”

- 새 온라인 도구, 비즈니스 역량 자체 평가 위한 기업 위한 조직 건강성 체크 제공

뉴스 제공
CMMI Institute
2015-01-07 14:00
피츠버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변화 관리 영향의 증대 속에2015년이 시작된 가운데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 Company, http://goo.gl/4iui2v) 보고서에 따르면 고위 경영진 10명 중 7명은 기업의 역동적이고 예측하기 어려운 니즈에 대처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는 것을 제1과제로 꼽고 있다. 조직은 미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현재 수준을 파악해야 한다.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는 우수 관행에 대한 글로벌 벤치마크를 제공하는 CMMI연구소(CMMI® Institute, http://goo.gl/bLBKRC)는 오늘 이를 촉진하기 위한 ‘2015년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8대 역량’(Top 8 Capabilities to Strengthen your Business in 2015)을 발표했다. 이는 중요 역량 영역 리스트로 기업이 각 사에 가장 중요한 역량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얼마나 잘 수행하고 있는 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검증된 틀로 이뤄져 있다.

2015년 기업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8대 중요 역량(Top 8 Capabilities to Strengthen Your Business in 2015)

1. 제품 엔지니어링 및 개발: 고객 니즈를 확실히 파악하고 이해한 후 이 같은 니즈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설계, 구축한다.

2. 서비스 제공 및 관리: 비용을 제어하는 동시에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정의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3. 공급사 관리: 공급업체를 효과적으로 선정, 관리함으로써 필요한 바를 정확히 공급받을 수 있다.

4. 인력 관리: 기량을 개발하고 팀을 강화하며 성과를 관리하고 인력이 핵심 비즈니스 목표에 부응할 수 있도록 조직한다.

5. 데이터 관리: 데이터를 관리하고 데이터 품질을 향상시키며 주요 요소를 모니터함으로써 데이터 업무가 기업의 니즈에 확실히 부합되도록 한다.

6. 프로젝트 및 업무 관리: 고객 니즈와 비즈니스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 위기를 관리하면서 업무를 계획하고 점검한다.

7. 프로세스 관리: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할 프로세스를 규정, 개선하고 직원들이 해당 프로세스를 사용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8. 인프라 지원: 효과적 결정을 내리고 품질을 관리하며 각 사 비스니스에 가장 중요한 바를 판단한다.

CMMI연구소는 ‘2015년 기업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8대 중요 역량’ 리스트를 보완하기 위해 ‘조직 역량 평가’(Assess Your Organization’s Capability) 툴도 함께 공개했다.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http://goo.gl/evFT83)에 대한 접근을 확장해 주는 온라인 자체평가 도구다. 이 새로운 툴은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조직의 현재 상태를 진단함으로써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온라인으로 간단한 질문 항목에 답함으로써 비즈니스 리더들은 조직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얻을 수 있으며 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솔루션 추천도 얻을 수 있다. 이 도구는 CMMI연구소의 8대 역량 영역과 맥을 같이 하는 평가 보고서를 제공하며 조직이 그 역량을 개선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다음 행보들을 제안한다.

커크 보툴라(Kirk Botula) CMMI연구소 최고경영자(CEO)는 “역량은 성공의 핵심 요소로 각 조직이 사명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지적했다. 그는 “역량 강화로 영웅적 노력과 고립된 성공에서 벗어나 반복적인 성과와 지속적 개선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모든 조직이 모든 역량을 증진할 필요는 없으나 모든 조직은 해당 분야에서 중요한 역량을 파악하고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CMMI연구소의 8대 역량 영역과 새로운 자체 평가 도구는 기업 리더들이 2015년 실적 향상을 기획할 때 각 사 성과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당신의 조직은 얼마나 유능한가?

비즈니스 리더들은 온라인 자체 역량 평가를 수행함으로써 각 사의 주요 역량을 분별할 수 있다. 회사, 사업부 또는 특정 기능의 역량을 한 단계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량과 시스템을 구축 또는 강화하기 위해 기업이 해야 할 일을 가려주는 건강성 점검 도구다. CMMI연구소는 자체평가 도구를 무료 및 유료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 조직 역량 무료 평가 툴: 8개 주요 비즈니스 기능에 걸쳐 조직 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가 31개 항목에 답변을 끝내면 조직의 현재 역량 수준을 고도의 스냅샷으로 보여주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제안을 제시한다.

· 유료 버추얼 CMMI 어드바이저(Virtual CMMI Advisor): 다수 주요 영역에서 조직의 현재 역량 수준에 대한 심층 건강성 평가로 격차 분석 보고서를 생성한다. 이는 각 사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특정 관행과 절차를 구축하기 위한 계획을 개발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제품 개발(Product Development) 역랑이나 서비스 제공(Service Delivery) 역량에 대한 자체 평가 도구는 799달러에 제공된다. 두 역량을 모두 평가할 수 있는 도구는 999달러에 제공된다.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소개

CMMI 연구소(CMMI Institute)는 카네기 멜론 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 자회사로 산업계, 정부기관, 학계의 협력으로 개발된 모델, 트레이닝 및 컨설팅 서비스, 평가방법 등을 제공한다. 연구소가 제시하는 모델들은 세계의 다양한 조직들이 상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실행하고 데이터, 인력 및 소싱을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 상세 정보는 cmmiinstitute.com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mmiinstitute.com

연락처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루이스폴 앤 파트너스(Lois Paul and Partners)
브랜드 엘러비(Brandi Ellerbee)
512-638-5327
Brandi_Ellerbee@l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