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프레션 어낼리시스, 2014 연구비 지원 대상자 발표

- 대장암 및 난소암 연구 지원

뉴스 제공
Quintiles
2015-01-16 13:10
리서치트라이앵글파크, 노스 캐롤라이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퀸타일즈(Quintiles) 산하 익스프레션 어낼리시스(Expression Analysis, 이하 EA)는 오늘 연구비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를 발표했다. 유전체학 연구를 발전시킨 첨단 제품 및 서비스를 연구하는 과학자를 선정,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6년째인 이 프로그램에서 EA와 공동 후원사인 일루미나(Illumina)는 FFPE(Formalin-Fixed, Paraffin Embedded) 종양 샘플에 저장된 게놈 데이터에 대한 2건의 연구에 연구비 전액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대부분 미개척 상태인 데이터 풀로 연구자의 암 생물학 이해 증진을 도울 수 있다.

저명한 심사위원단은 접수된 700여 건의 연구비 신청을 엄정 검토해 2명의 연구자를 보조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했다.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 앤 보우코크(Anne Bowcock) 교수(Ph.D.):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Imperial College London) 암유전체학 교수인 그는 CpG 메틸화 및 유전체 이상에 대해 폐로 전이되는 전이성 대장암의 특정 집합의 프로파일을 규명한다. 싱 유 무어크래프트(Sing Yu Moorcraft), 이안 차우(Ian Chau)와 손잡고 진행될 보우코크 교수의 연구는 종양 진행 중 발생하는 유전체 변화의 방대한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치사율이 높은 대장암의 주요 이상과 분자 유도 인자를 표적화할 수 있는 약물 식별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의사들이 최적의 접근 방법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잠재적 진단 또는 예방 바이오마커를 식별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 지칭 황(Zhiqing Huang) 박사(M.D., Ph.D.): 듀크대학교 메디컬 센터(Duke University Medical Center) 수석 연구과학자인 황 박사는 난소암 재발과 종양 미세환경의 기여를 규명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난소 상피암에서 게놈 수준의 DNA 메틸화 및 RNA 발현 변화를 연구한다. 이 연구는 특히 난소암 환자 중 종양이 현재 알려진 난소암 진단의 핵심 바이오마커인 CA125를 발현시키지 않는 20~30%를 비롯해 환자의 난소암 진단과 예후를 위한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화학요법이나 유전자 치료를 위해 보다 관련성이 높은 표적을 식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켈리 야넬(Kellie Yarnell) EA 게놈 사업부 부사장은 “게놈 연구는 암 생물학에 대한 우리의 지식을 혁신할 힘을 지니고 있으며 생명을 살리고 삶을 향상시키는 치료법 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바이오마커를 식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보우코크 박사와 황 박사의 연구를 후원하기로 했다”며 “이들의 연구는 훗날 대장암과 난소암과의 싸움에서 일대 진전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티나 노바 일루미나 종양학 부문 수석부사장/제너럴 매니저는 “대장암과 난소암의 기초 과학을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매진해온 보우코크 박사와 황 박사의 연구 노력을 지원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이들의 연구가 파괴적인 두 질병에 시달리는 환자의 치료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통찰을 제공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익스프레션 어낼리시스(EA) 소개

퀸타일즈의 자회사인 익스프레션 어낼리시스(EA)는 세계 최대 제약회사, 진단 검사 개발 업체, 정부기관, 학술 연구소 등에 첨단 유전체 염기서열, 유전자 발현, 유전형질 분석, 생물정보학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의 모든 사업은 CLIA인증, GLP 준수, CLSI지침 준수 등을 통한 임상급 품질 관리 아래 시행되고 있다. EA의 생물정보학 담당자들은 미국 식약청(FDA)이 임상 진료와 규제당국의 의사결정 시에 차세대 염기서열 및 유전자 발현을 신뢰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 기준과 품질 평가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마이크로어레이 품질 관리’(MicroArray Quality Control, MAQC) 및 ‘염기서열 품질 관리’(Sequencing Quality Control, SEQC) 연구 사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EA는 인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임무의 일환으로 유전체 학술 연구 보조금과 미국 인간유전학회(American Society for Human Genetics) 연례회의에서 주관한 소아암을 위한 ‘당신의 지문을 치료에 남겨라’(Leave Your Fingerprint on the Cure) 프로그램을 위해 280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퀸타일즈(Quintiles) 소개

퀸타일즈(Quintiles, 뉴욕증권거래소: Q)는 포춘(Fortune) 500대 기업 중 하나이며,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판매 위탁 서비스 제공업체로 세계 100여개국에서 3만 2000여 명의 직원과 더불어 사업을 펼치고 있다. 퀸타일즈는 2013년 현재 판매율 상위 100위권에 올라 있는 모든 의약품의 개발 또는 상용화에 일조했다. 퀸타일즈는 날로 고도화되는 의료 환경에서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환자 치료 성과를 제공하며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폭넓은 치료적, 과학적, 분석적 역량과 더불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회사에 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quintil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퀸타일즈에 관한 모바일 알림을 받아 보려면 (http://goo.gl/XXiXBC)를 클릭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1150050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intiles.com

연락처

퀸타일즈(Quintiles)
마리 맨스필드(Mari Mansfield)
미디어 담당(Media Relations)
+1-919-998-2639 (office)
+1-919-259-3298 (mobile)
mari.mansfield@quintiles.com

칼 데오나난(Karl Deonanan)
투자자 담당(Investor Relations)
+1-919-998-2789
InvestorRelations@quintiles.com
www.quintil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