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치협동조합, ‘잔치역량강화프로젝트 2015’ 선포…음식장식술 과정 참가자 모집

-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우리 전통’ 컨셉 아래 5가지 활동 모델 정의

- 을미년 1월, 잔치음식역량강화프로그램 ‘음식장식술-입문과정’ 운영

뉴스 제공
전통과사람들
2015-01-20 08:32
서울--(뉴스와이어)--을미년 새해, 잔치활성화협동조합(일명, 잔치조합)이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우리 전통’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과소비 혹은 허례 행사를 통해 공동체 가치를 훼손하는 것을 바로 잡기 위해 공동체 속성에 맞는 가치 구현방법을 제안하는 ‘잔치역량강화프로젝트 2015’을 선포하였다.

최진영 잔치조합 이사장은 “많은 자본과 인력을 동원하고도 공동체 가치를 살리지 못하는 것은 구성원 간의 협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것”이라며 “제대로 된 공동체 가치를 구현하는 것이 시급하기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선포 취지를 밝혔다.

아울러 잔치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공동체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건전한 조직성 및 역사성을 확보하는 강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초점을 맟추어 5가지 분야(Play, Eat, Do, Learn, Live)로 나눠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5가지 분야
- 놀자 Play 부문 : 잔치문화체험 (잔치재현 및 체험활동)
- 먹자 Eat 부문 : 잔치음식역량강화 (기술전수 및 생활 실용)
- 하자 Do 부문 : 잔치테마 컨설팅 (코디네이터 및 경영지원)
- 배우자 Learn 부문 : 잔치테마 인성지도 및 진로학습 (워크샵, 전문가육성)
- 살자 Live 부문 : 잔치 생활 서비스 (상담, 전시, 유통)

위와 같이 구성된 활동을 기반으로 을미년에 왕성한 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하였다.

설 명절에 적용 가능한 잔치음식역량강화과정은 31일 ‘음식장식술-입문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음식장식술은 가정에서 의미와 정성을 깃들어진 잔치상을 재현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과정으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음식장인 임택 전문가와 함께 음식장식에 필요한 기본 기술을 섭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과정명 : 음식장식술-입문과정
일자 : 2015년 01월 31일~
참가신청 : http://me2.do/GQBaJE4G

이번에 진행하는 음식장식술과정은 입문, 숙련, 고급 과정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향후 잔치음식의 다양한 테마 프로그램(제철/건강음식, 생일상, 교자상 등)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가족 공동체의 특색이 가미된 잔치문화를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생활밀착형 생활기술를 연마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janchi82.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통과사람들 소개
‘전통과사람들’은 우리가 추억하는 전통 콘텐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재생하는 시공간인성체험기업으로서 전통산업을 부흥하는 데 필요한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전통기술전수사업, 전통의례인성지도사업, HeritageTracking 사업, TimeTree 출판 사업, 문화기획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과사람들’은 창조관광(관광벤처) 경진대회 입상(2012, 문화체육부/한국관광공사), 청년창업1000프로젝트 선정(2013, SBA), 대한민국 혁신리더-전통교육부문 선정(2013, 뉴스미디어), 인성실천사업공모전 선정(2014,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교육부), 소상공인 협업화사업선정(201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인증 활동을 통해 ‘효와 예로 통하는 가족사회 만들기’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다.

http://www.janchi82.com

웹사이트: http://www.eduheritage.com

연락처

전통과사람들
홍보팀
최진영 담당
070-4616-7285
tch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