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웨이브, 파트너십 프로그램 런칭 통해 마이크로 로케이션 기술 개발 가속화

- 하드웨어 벤더사, 소프트웨어 개발사, 시스템 통합사들, 데카웨이브의 위치추적 기술에 전문성 투입한 덕분에 보다 넓은 시장에서 쉽고 빠른 도입 가능해져

뉴스 제공
DecaWave
2015-01-22 00:00
더블린, 아일랜드--(뉴스와이어)--팹리스 반도체 분야의 선구적 기업으로 고정밀 위치 및 연결성 어플리케이션에 쓰이는 초광대역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데카웨이브(www.decawave.com)가 파트너십 프로그램(Partnership Program)을 런칭한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본 프로그램은 데카웨이브의 위치추적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파트너사(하드웨어 벤더사, 소프트웨어 개발사, 시스템 통합사)가 보유한 전문성을 활용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첨단 기술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최종 제품을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제공하게 된다.

헬스케어, 공장 자동화 및 물류에서부터 소매업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 로케이션(micro-location)에 대한 수요는 광범위하며 향후 5년간 연평균 30%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 데카웨이브의 기술은 소기업들도 적은 비용부담으로 마이크로 로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해, 관련 수요를 더욱 늘릴 것으로 보인다. 데카웨이브 파트너사들은 기술과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풍부한 전문성을 제공하고 비용 효율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설계할 예정이며 시장출시기간 단축과 개발비 절감을 위한 기성품(off-the-shelf)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생태계 파트너사들은 데카웨이브의 DW1000칩을 통해 혁신적인 마이크로 로케이션 기반 제품을 설계한다. DW1000은 110Kpps, 850Kbps, 850Kbps, 그리고 6.8Mbps의 데이터 전송속도 하에서 작동하며 실내외에 있는 물체의 위치를 10cm의 정확도로 인식할 수 있다.

독일의 아길리온(Agilion), 미국의 시홀라스(Ciholas)와 레드포인트 포지셔닝(Redpoint Positioning), 한국의 이도링크, 중국의 워쉬(沃旭)와이어리스 등 5개사가 이미 파트너사 계약을 체결했으며 나머지 참여사도 조만간 발표될 예정이다.

데카웨이브의 미카엘 비오(Mickael Viot) 마케팅부문장은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기업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마이크로 로케이션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들은 투입되는 시간과 재원을 줄일 수 있으며, 또한 데카웨이브 기술에 시간과 숙련인력을 투자한 파트너사들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첨단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프로그램은 데카웨이브 IR-UWB 기술을 명실상부한 산업용 마이크로 로케이션 솔루션의 표준으로 만드는 토대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데카웨이브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메일(mickael.viot@decawave.com) 혹은 홈페이지(www.decawave.com/partne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카웨이브(DecaWave) 소개
데카웨이브는 선구적인 팹리스 반도체 회사로 집적회로 제품인 ScenSor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다. 당사는 경쟁력 있는 가격과 저전력, 전례 없는(+/-10cm) 정밀함과 신뢰성으로 물건이나 사람, 혹은 물체의 특정한 위치를 인식하는 기술인 미국전기전자학회 (IEEE) 802.15.4a 표준을 준수한다. 또한 칩의 데이터 통신 능력(최대 6.8Mb/s)은 IOT(사물인터넷) 어플리케이션과 기타 저전력 무선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에 완벽하게 적합하다. 당사의 대표 제품인 DW1000 칩은 공장, 건물 자동화, 헬스케어, 전자 판매시점관리(ePOS), 그리고 소매, 로봇, 창고업, 자동차와 소비자 시장 등 다양한 시장에서 쓰이는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전세계 2,500여 업체의 관심을 불러 모았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둔 데카웨이브는 프랑스, 한국, 대만, 미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http://www.decawa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DecaWave
Vantage PR
(미국) 린다 스타(Lynda Starr)
+973.386-5949
이메일 보내기

Curzon Associates
(아일랜드) 데이브 러스크(Dave Rusk)
+353 (0)87 23456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