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현대자동차남양연구소와 ‘2015년 H-윈터스쿨 희망찬 세상’ 종강식 진행

- 1월 5일~1월 23일 3주간 도이초, 상신초, 팔탄초, 행정초등학교 207명 대상 진행

- 중식지원·학습지도·건강진료 및 교육·문화체험 등 통합적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

- 긍정적경험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아동의 행복감 증진 및 정서적 발달 지원

화성--(뉴스와이어)--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은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의 후원으로 1월 5일부터 1월 23일까지 3주간 ‘2015년 H-윈터스쿨 희망찬세상’을 진행했다.

‘2015년 H-윈터스쿨 희망찬세상’은 방학 중 적절한 보호를 받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거나 식사조차 하기 어려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화성시 남부권 지역 내 도이초등학교, 상신초등학교, 팔탄초등학교, 행정초등학교 돌봄교실 아동 20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2015년 H-윈터스쿨 희망찬세상’은 지역 보건소·병원과 연계한 건강검진, 개별상담 및 집단활동을 통한 정서 발달 지원, 특기적성 교육과 현장학습 및 문화체험 등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이번 ‘2015년 H-윈터스쿨 희망찬세상’은 참여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중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건강증진 프로그램, 아동의 정서발달을 지원하는 개별상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경험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체험들을 제공하는 특기교육, 야외활동, 문화체험이 진행되는 등,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특히 집단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친구들과 함께 신나고 즐거운 관계를 체험하고, 협력과 친밀감을 증진시켜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김일용 관장은 “앞으로도 희망찬세상을 통해 기관과 마을주민이 함께 어울려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소개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5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54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25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5개국에서 긴급구호 및 구호개발사업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고아라, 개그맨 김종석,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nambu.or.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임예나
031-366-0888 (내선 66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