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요우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중국어과 인기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5-01-30 09:28
이천--(뉴스와이어)--면세점이나 백화점, 카지노 등에서는 이미 중국관광객들이 일본관광객들을 제치고 무시할 수 없는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어 각 회사마다 중국인 관광객 유치작전에 사활을 걸고 있다. 중국인 요우커 덕에 관광수지가 쑥쑥 개선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국내에서뿐만이 아니라 중국에서도 눈에 띄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리나라 대학에도 관광관련 학과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 관광산업 분야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중국어과도 이 같은 관광 열풍으로 인해 수혜를 받고 있는 학과 중 하나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중국어과는 타 대학과 차별화 되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2014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교과과정 운영으로 관광에 관한 기초지식과 인성을 겸비한 관광실무 전문인을 양성하여 취업에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대학 학생들은 본교 재단소유의 이태원에 있는 캐피탈 호텔에서 전과 공통 순차적으로 4박 5일 간의 A.O.C(Aptitude Oriented Course, 현장 실무기초 교육과정)호텔실무교육을 받는데 이는 전국에서 유일하다. 프로그램에서는 호텔Tour, 와인강좌 및 테이블 매너 습득(풀코스 양식, 뷔페 식사체험), 식음료 및 객실서비스 교육, 실무능력 배양 및 인성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A.O.C 교육은 호텔에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이나 홍콩, 대만에서 오는 수많은 관광객들과의 대면은 외국어를 실습할 수 있는 더 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 학과에서는 학과 특성화 교육 방향의 일환으로 자매대학교인 중국 남경사범대학교에서 한 학기동안 전액교비 지원 유학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리고 하계 동안 전액교비 지원 어학연수를 실시하고 있어 학생들은 하와이교육원이나 영어권으로 언어 및 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중국어과는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정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15년 2월 졸업 예정자,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고,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한국관광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tc.ac.kr) 내 수험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