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림출판사, 한규식의 ‘How Do You Study English?’ 펴내

- 경제학박사 한규식의 영어 학습지

-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는 법…영어를 어려워만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영어 학습책

뉴스 제공
해드림출판사
2015-02-09 16:50
서울--(뉴스와이어)--해드림출판사가 ‘How Do You Study English?’를 펴냈다.

영어를 무작정 외우는 것은 ‘영어 포기의 지름길’이다. 모든 것을 다 외울 수는 없다. 이 책은 영어를 배울 때 암기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구성이 비슷한 유형의 문장을 한데 묶어 논리적으로 체계화하였다. 형식상으로는 영어 문법책이지만 그 틀을 빌려 영어 공부법과 실제로 대화가 가능한 문장들, 영작법에 대한 기반을 제시하여 영어의 기본을 다지는데 도움을 준다. 예문은 대화에 바로 사용 가능한 생활표현 위주로 채택하였다.

특히, 동양 사람이 가장 알기 힘든 ‘관사’, 그리고 영어의 핵심인 ‘전치사’를 누구나 조금만 공부하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해 학습 후에는 원어민과 같이 자연스러운 작법이 가능해진다. 날 때부터 다른 언어습관을 가지고 생활한 미국인들과 같은 책으로 학습하면 혼란이 올 수밖에 없다. 이제는 동양인에게 가장 효율적인 영어 학습방법으로 공부하자.

책의 도입부에서는 어떻게 영어가 우리말과 다른지 파악하기 위해 영어의 구조와 기본문형을 간략하게 정리하였다. 또한 문장 구성은 왜 복잡하게 나뉘어져야 하는지 이유를 알아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논리적 근거를 제시한다.

차례로 관사, 명사, 동사, 수식어, 접속사를 정리해 책의 끝에서는 영어를 전체적으로 파악하게 되어 말하기와 듣기, 읽기 및 글쓰기가 모두 가능하게 된다.

이 책의 많은 문장은 저자의 카페(http://cafe.net/khan524) ‘한국인을 위한 영어’에서 발췌하였다. 우리가 많은 상황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99의 기본 문장을 만들어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뿐 아니라 팝송 7곡과 함께 자연히 좋은 문장을 외울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로 살펴보는 [How Do You Study English?]
PART 1 영어의 기본 원리
PART 2 명사편
PART 3 동사편
PART 4 수식어편
PART 5 접속사편

본문 일부
영어에 어순과 함께 문법을 특징짓는 다른 하나가 전치사이다. 영어 문장에서 기본 어순은 일반적으로 주어, 동사, 목적어 순으로 나온다. 하지만 문장성분이 각각 한 단어로만 되어있지 않고 여러 단어가 모여 구성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예를 들어 들어보자.

He works part-time at a gas station.

해석하면 그는 주유소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한다가 된다. 그러면 ‘전치사 at’이 없다고 하자.

He works part-time a gas station.

이 문장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문장 그대로 해석하면 “그는 파트타임으로 주유소를 일한다.”라고 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그가 ‘주유소에서’ 파트타임으로 일 하려면 ‘a gas station’ 앞에 ‘전치사 at’을 넣어 ‘at a gas station’으로 하여야 한다. 이와 같이 어떤 문장이 어순만으로 문장성분을 완전하게 나타낼 수 없으므로 전치사를 필요로 하는 것이다.

- ‘제1장 영어의 구조’ 중에서

한규식 저
면수 338쪽 |사이즈 46배판| ISBN 979-11-5634-067-6| 13740
| 값 22,000원 | 2015년 2월 13일 출간| 언어| 영어|

해드림출판사 소개
해드림출판사는 휴머니즘·정직·작가주의를 내세워, 단 한 권의 책이라도 독자의 손에 들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트윗과 페이스북 등 SNS 도서 홍보망을 탄탄히 구축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CEO출판=자기경영출판]이라는 새로운 출판 형태를 기획하여 많은 저자와 꿈과 희망과 도전을 공유하고 있다. CEO출판(자기경영출판)은 저자가 출판비를 투자하는 대신 판매수익 전부를 차지하고, 제작, 유통, 판매, 홍보를 맡아주는 출판사에 소정의 수수료만 지급하는 출판 형태를 말한다. 한마디로 출판사는 출판매니저 역할을 해주는 것이며, 개인 저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차원의 출판에서도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십의 출판이다.

http://www.sdt.or.kr/bbs/bbs/board.php?bo_table=B5...

웹사이트: http://www.sdt.or.kr

연락처

해드림출판사
이승훈
02-2612-55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