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범 원장 초청 ‘1 Visit 진료 활용한 성공 사례’ Sirona Korea Vip 세미나 성료

- “한번 내원으로 이루어지는 치료, 환자들 만족도 높아”

- “성공하는 치과의 마케팅, 진심으로 부터 이루어진다.”

뉴스 제공
연세그린치과
2015-02-10 15:59
서울--(뉴스와이어)--통계에 따르면 서울에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편의점보다 개원한 치과의 수가 약 300여개 이미 더 많다고 한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치과를 찾는 환자들로부터 만족감을 주고 환자가 끊이지 않는 치과는 어떠한 마케팅과 어떠한 노하우로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것 일까? 이러한 궁금증을 풀기 연세그린치과 김석범 원장이 ‘1 Visit 진료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임상과 마케팅홍보 사례’라는 주제로 지난 2월 7일 세계 최고의 치과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독일 시로나의 한국 지사 시로나 코리아에서 열띤 강연이 펼쳐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존 40분의 짧은 강연이 아쉽다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조금 더 알찬 내용으로 70분간 강연이 펼쳐졌으며 강연 후에 참가자들의 예상보다 많은 질문이 쏟아져 예정된 시간보다 30분정도 늦게 강연이 끝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김석범 원장은 “쎄렉(Cerec)CAD/CAM 시스템 구매당시에는 워낙 고가의 장비로 인한 비용 투자 부분에 있어 10년 가까이 운영한 치과의 오래된 인테리어를 변경하는 것과 디지털 장비를 도입하는 것에 대한 고민에 빠져 오랜 시간 망설였다”고 말했다.

오랜 고민 끝에 얻은 결론은 의료인의 맘으로써 ‘겉모양에 치중하는 것보단 쎄렉(Cerec)CAD/CAM 장비를 구입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료 환경을 만드는 것이 참된 의료인의 마음가짐이다 라고 생각하여 쎄렉(Cerec)CAD/CAM 장비를 구매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김석범 원장의 결심으로 인해 연세그린치과에서 1Day 충치 치료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고 최신의 의료 기술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 강연에서 김석범 원장은 한시간 만에 가능한 부분 치아 보철물인 inlay, onlay,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그리고 하루 만에 완성되는 잇몸성형과 함께 진행된 CEREC 라미네이트, 단 한번 내원으로 신경치료를 완료 후 제작된 crown 등 다양한 임상사례를 소개했다. 이러한 단한번의 내원으로 즉석에서 보철물의 제작과 부착을 가능케 해, 특히 시간내기가 어려운 직장인이나 유학생들, 군입대를 앞둔 환자분들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끝으로 병원을 운영하다 보면 수많은 광고업체로부터 환자 유치를 위한 현란한 마케팅 기법을 내세우며 투자를 권유하는 광고성 이메일이나 방문을 받게 되는게 다반사이다. 하지만 이런 업체들이 설명하는 방법들은 어떻게 보면 단기적인 처방이고 또한 광고에 현혹되어 환자들이 내원한다 하더라도 사실과 다름을 깨닫게 된다면 광고를 안하느니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많은 광고비를 투자하고 결과에 실망하기보단 한명의 환자라도 내 가족처럼 진료를 해주는 진실함을 기반으로 둔 마케팅을 해야 성공하는 치과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강연의 핵심 주제를 이야기했다.

http://www.ysgreen.co.kr

연락처

연세그린치과
김석범 원장
02-433-2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