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인도 내 첫 직영 서비스 시설로 GRM항공기술 선정

- 역내 운용중인 Q400 터보프롭의 운항정비, 중정비 전담 예정

- 상용기용 부품 서비스 공급하는 ‘전략 글로벌 네트워크’의 10번째 직영 서비스 시설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02-11 17:00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가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기반을 둔 GMR항공기술(GMR Aero Technic)을 Q400 터보프롭을 위한 직영 서비스 시설(ASF)로 선정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한다.

체결 즉시 효력이 발효된 ASF 계약에 따르면 GMR항공기술은 앞으로 인도 하이데라바드 라지브 간디 국제공항에 위치한 시설 내에서 봄바디어 고객들에게 운항 및 중정비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게 된다. GMR 항공기술이 보유한 27,300㎡ 규모(294,000ft²)의 최첨단 수리정비개조(MRO) 시설은 유럽항공안전청(EASA) 운항정비분야 인증을 획득했으며 중정비 분야의 경우 EASA와 인도 민간항공국(DGCA)의 인증을 받았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 고객서비스팀을 전담하는 토드 영(Todd Young) 팀장은 “GRM항공기술이 인도 업체로는 최초로 봄바디어가 신뢰하는 직영 서비스 시설로 선정됐다. 본사에 버금가는 정비 전문기술과 최고급 고객 서비스를 자국 및 주변 국가 내 Q400 항공기 운용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매우 훌륭한 평판을 갖춘 GMR 항공기술은 우리 고객들의 요청에 잘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ASF로서 제공할 서비스 수준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GMR항공기술의 우다이 나이두(Uday Naidu) CEO는 “우리는 지난 4년간 항공 고객사에 철저한 사후관리와 전문 기술을 지원하며 항공기 정비에 필요한 사항들과 솔루션을 적재적소에 공급해 왔다”면서 “역내 Q400 항공기 운용사에 확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봄바디어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재 340대 이상의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소속 항공기가 운항 중이거나 아시아 내 고객사 혹은 항공기 운용사에 의해 발주된 상태이다.

봄바디어는 Q400과 Q400 NextGen 항공기에 대해 총 534대의 발주를 확정 받았다. Q400과 Q400 NextGen 항공기는 전 세계적으로 570만 시간을 운항하면서 3억 5,5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으며 610만 번 이상의 이착륙을 기록하였다. Q400 항공기 프로그램(NextGen 포함)은 5개 대륙 40여 국가에 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항공기 운용들의 고가치 자산으로 오랫동안 인정받은 Q400항공기에 대한 리싱업계의 관심 또한 최근 높아지고 있다.

GMR항공기술(GMR Aero Technic Limited) 소개
GMR항공기술은 260명 이상의 기술자와 관리직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GMR 하이데라바드 국제공항주식회사(GHIAL) 산하 GMR항공우주 엔지니어링(GMR Aerospace Engineering Company Ltd.)의 100% 자회사이다. 인도 하이데라바드 라지브 간디 국제공항(RGIA) 내 GMR 항공우주산업단지에 위치한 GMR항공기술은 세계적 수준의 제3자 항공기체 MRO 시설로 기체 중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항정비 서비스는 하이데라바드 공항에서 제공한다. 모기업인 GHIAL은 민관 합작기업으로 GRM그룹(63%), 말레이시아공항공사(Malaysia Airports Holdings Berhad)(11%), 텔랑가나 주정부(13%), 인도항공국(13%)이 공동으로 라지브간디 국제공항의 개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한다. 인프라 개발 대기업인 GMR그룹은 델리와 하이데라바드, 그리고 이스탄불 등 국내외 유명 국제공항을 건설했으며 현재 필리핀 세부에 공항을 개발하고 있다.

편집자주
Q400 NextGen 항공기 이미지는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봄바디어 우주항공에 관한 최신 소식은 트위터@Bombardier_Aero에서 확인 가능하다.
Bombardier, NextGen, Q400과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자회사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3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으로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China & APAC
주느비에브 로이-테리오(Genevieve Roy-Theriault)
+86-21-5172-8334
이메일 보내기
www.bombardi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