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스타, 사장 겸 CEO에 제이민 T 파텔 선임

- 유명 글로벌 CEO, 세계 최대 무선 유통 전문 업체이자 무선 업계 위한 혁신 및 다각화 서비스 선두기업 진두지휘

뉴스 제공
Brightstar Corp.
2015-02-13 10:50
마이애미,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브라이트스타(Brightstar Corp.)는 이사회가 제이민 B 파텔(Jaymin B. Patel)을 브라이트스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파텔은 마르셀로 클라우르(Marcelo Claure) 스프린트(Sprint) 사장 겸 CEO를 이어 17년 역사의 브라이트스타 2대 사장에 오른다.

로널드 피셔(Ronald Fisher) 브라이트스타 이사회 회장은 “조직운영 리더십과 재무 전문성을 갖추고 고도로 복잡한 다년 계약을 협상해 마무리한 경험을 보유한 제이민은 무선 생태계 중심에 자리한 브라이트스타를 이끌 최적의 인재”라고 말했다. 피셔 회장은 “제이민이 조직 운영에 대한 체계적인 글로벌 접근 방식으로 고객 가치를 더욱 촉진하고 내실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소프트뱅크(SoftBank) 일원으로서 지닌 강력한 혁신의 전통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올해 47세인 파텔은 26년 이상 여러 세계 유수 기업에서 내실 성장을 촉진하고 전략적 변화를 주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브라이트스타에 합류하게 된다. 그는 GTECH에서 브라이트스타로 적을 옮겼다. GTECH는 합법적인 도박 산업의 테두리 안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세계 최대 복권 및 게임 회사로 약 100여 개국에서 고객에게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텔은 가장 최근까지 GTECH미주법인의 사장/CEO로 재직하며 북미와 중남미 사업을 관장했다. GTECH 재직 시절 그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GTECH 홀딩스 코퍼레이션(GTECH Holdings Corporation) 최고재무책임자, GTECH 글로벌 복권/양방향 및 게임 비즈니스 사업부 사장 겸 CEO 등 다양한 글로벌 리더 직책을 역임했다. 또한 2007년 밀라노증권거래소(MI: GTK)에 상장된 GTECH S.p.A 이사회 멤버로도 일했다.

파텔은 “브라이트스타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으로 무선 시장 지형도를 뒤바꾸어 왔다”며 “고객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브라이트스타의 열정과 급변하는 시장에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뜻을 같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기업을 일궈낸 혁신과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유능한 팀과 함께 할 날이 기다려진다”고 덧붙였다.

파텔은 다양한 글로벌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약 60개 시장에서 사업을 구축하고 운영했으며12건 이상의 인수 합병을 주도했다. 또한 국경을 넘나드는 자본시장 경험이 풍부하다. 이 같은 경험은 브라이트스타가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성장 전략을 보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브라이트스타는 지난 4년 반 동안 아시아, 유럽, 북미에 걸쳐 4건의 전략적 인수를 매듭지었다. 이와 함께 브라이트스타의 단말기 유통 서비스는 100여 개국 거점을 발판으로 세계 최대 규모를 고수하고 있다. 현재 브라이트스타는 세계 최대 모바일 단말기 액세서리 유통업체로 손꼽힌다.

파텔은 다수 상장 기업의 신제품 및 서비스 도입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해당 기업이 급속히 진화하는 업계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이는 브라이트스타가 걸어온 길과도 유사하다. 브라이트스타는 유통 중심 회사로 출발해 확장형 솔루션의 글로벌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브라이트스타의 ‘바이백/트레이드-인’(Buyback & Trade-in) 프로그램은 현재 25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공급망, 금융, 단말기 보험 및 보호, 옴니채널, 모바일 디지털 솔루션은 새로운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계속 넓혀가고 있다.

파텔은 런던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ricewaterhouseCoopers (PwC)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영국에서 자라고 수학한 그는 영국 버밍엄폴리테크닉(Birmingham Polytechnic)을 졸업했으며 영국 공인회계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그는 글로벌 리스크 자문사이자 보험 및 재보험 중개사인 윌리스그룹홀딩스(Willis Group Holdings plc)(뉴욕증권거래소: WSH) 이사로 근무했다.

파텔은 3월30일까지 업무 인수 인계를 거쳐 새 직책을 수행하게 되며 브라이트스타와 소프트뱅크의 고위 임원진으로 구성된 이사회에 참여한다. 클라우르 사임에 이어 잠정 사장/CEO로 브라이트스타를 이끌어온 아르투로 오소리오(Arturo Osorio)는 이사회에서 물러났다.

브라이트스타(Brightstar) 소개

브라이트스타(Brightstar)는 세계 최대 전문 무선 유통업체이자 제조사, 사업자, 유통사로 이뤄진 무선 기기 가치 사슬의 핵심 참여업체의 성과와 실적을 증대하는 데 초점을 맞춘 다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수 공급업체다. 브라이트스타는 2013년 105억 달러의 글로벌 총 매출을 기록했으며 6개 대륙에 약 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ightstar.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브라이트스타(Brightstar Corp.)
뎁 밀러(Deb Miller)
305-921-1494
Deb.Miller@brightstar.com

사브리나 라이오스(Sabrina Rios)
954-331-6260
Sabrina.Rios@porternovell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