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한국조세재정연구원, 보건복지분야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보건복지 분야 성과향상의 새로운 모색 : c역량개발에서 답을 찾다
2015년 보건복지분야 예산이 115조원으로 사상 처음으로 정부예산의 30%를 넘어섰으나 국민들의 보건복지분야에 대한 요구는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국가 재정상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사업조정에 대한 얘기가 나오는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때에 한국조세재정연구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국가 보건복지 사업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로 했다. 보건복지 분야 성과향상과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공무원과 종사자의 정책개발 및 서비스 전달역량 향상에서 찾기로 한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12일 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개최됐다.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류호영 원장과 조세재정연구원의 옥동석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 및 향후 사업방향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보건복지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하여 인력양성정책 관련 공동연구를 하게 된다. 또한, 보건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과 인력 교류도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과 조세재정연구원 옥동석 원장은 “이번 협약은 정부3.0에 부합하여 국가 정책을 연구하는 전문연구기관과 인재양성을 책임지는 교육기관간의 협업모델이다.”며, “보건복지 인재양성 공동연구 및 공동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훈련 수준을 더욱 향상하고 국민의 복지체감도 개선과 보건복지 전달체계 안정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