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 음료, 알코올 문제 해결할 대체 음료로 각광받아

- 2011년 설립된 미국의 중소 기업 아케이 음료, 전 세계 알코올 관련 문제에 스마트한 대안 제시

- 폭발적 성장세 구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이 아케이 음료를 마시는 이유

- 이 음료가 증류주에 대한 최선의 대체 음료이기 때문. 아케이는 독특한 사업모델을 갖춘 전 세계 유일한 기업

뉴스 제공
아케이음료
2015-02-16 16:50
포트로더데일 플로리다--(뉴스와이어)--술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또 다른 길이 2011년부터 가능해졌다. 알코올 성분이 든 주류를 대신할 아케이(Arkay)가 그 대안으로, 세계 최초의 무알콜 주류 음료이다. 아케이의 출현으로 알코올 성분에 문제를 지닌사람들뿐 아니라 개인의 건강상태나 종교적 신념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주류 음료’를 마실 수 있게 되었다. 알코올중독 치료를 받으며 회복기에 접어든 사람이나 금주가와 임산부처럼 술을 전혀 입에 대지 않는 사람들도 주류의 느낌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아케이의 음료는 술과 비교해 맛과 향이 똑같다. 톡 쏘고 입 안이 화끈해지는 이 맛 때문에 매일 수백만 명이 매일 아케이 음료를 마시고 있지만, 알코올의 성분은 없다. 100% 무알콜이라는 특징 외에도 아케이 음료는 지방이나 탄수화물, 나트륨 및 설탕성분이 미첨가된 건강음료다. 아케이 제품은 그 자체로도 뛰어난 맛과 모양을 즐길 수 있지만 다른 저칼로리 및 무칼로리 음료와 섞어 마셔도 괜찮기에 칵테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http://shop.ArKaybeverages.com/content/17-nutritional-factshttp://shop.ArKaybeverages.com/31-ArKay-mocktails 참조

아케이는 무알콜 주류와 무알콜 칵테일, 무알콜 맥주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홈페이지 참조(www.ArKaymaltbeverages.com)

아케이는 알코올 중독 치료를 위한 약품이 아니다. 여러 선택 옵션 중 하나일 뿐이며 선택은 소비자의 손에 달려 있다.

의약품이 아닌 아케이는 그렇다고 알코올 중독자를 위한 처방전도 아니다. 아케이는 새로운 삶의 방식이라 할 수 있다.

미국에서 알코올 소비로 발생하는 피해를 살펴보면,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음주운전으로 체포된다. 미국고속도로안전위원회가 2012년 발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1년, 약 1만 명이 음주운전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사망자가 53분마다 한 명 꼴로 발생하는 셈이었다). 미국은 음주운전으로 인해 연간 1320억 달러의 손실을 입고 있는데, 알코올 의존증과 남용증상에 대한 치료비용까지 포함하면 그 손실액은 2000억 달러를 넘어선다. 이는 비만 혹은 암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보다 더 높은 액수다.

자신이나 타인의 건강 및 안전에 잠재적 위험을 끼치지 않고 자신이 선호하는 맛의 주류를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아케이는 소비적인 측면에서 대체재를 제시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기획해 낸 것이다.

아케이는 16가지의 무알콜 주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출시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러한 무알콜 주류에 대한 수요는 전 세계에 걸쳐 큰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아케이는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보드카, 럼, 진, 데킬라뿐만 아니라 무알콜 맥주와 칵테일 등 맛은 같지만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새로운 제품을 12온스(355ml)들이 병과 캔으로 판매하고 있다.

성공을 향한 정조준

아케이 음료는 2011년 11월, 시장에 최초로 출시됐다. 이 16가지 맛의 무알콜 음료는 상자에 담긴 채 판매되었고 전 세계 유통업계 및 소매업계에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호세 하라미요(Jose Jaramillo) 아케이 음료 부사장은 “초기에는 일주일에 팰릿(pallet) 하나 분량만 팔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이제 우리는 하루 100 팰릿 이상의 제품을 팔고 있다”며, 대부분 영국과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세계 각지에서 매일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케이 음료는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에 본사를 연 이후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사세가 확장되었다. 이후 프랑스와 멕시코, 미국, 호주에 사무소를 개설했고, 멕시코에 병 제품 제조공장 및 미국에 캔 제품 공장을 운영 중이다.

아케이는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유통계약을 체결했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법적 제한도 없기 때문에 음주행위를 강력히 규제하는 일부 중동국가에서도 유통되고 있다. 또, 설탕, 탄수화물, 나트륨 성분이 없고 제로칼로리이기에 건강에도 무해하다.

자라미요 부사장은 아케이 음료를 마시면 실제 술을 마시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드는 게 중요한 점이라고 밝혔다. 그는 “물 뿐만 아니라 어떤 음료는 균형 잡힌 향과 느낌을 준다. 아케이 음료도 이와 마찬가지로 마치 술이 입 안에 들어온 것처럼 ‘캬’하는 느낌이 난다. 단지 알코올 성분만 없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술의 맛을 흉내 내는 아케이 음료의 비법은 여러가지 향의 혼합과 W.A.R.M이라는 아케이 고유의 분자구조에 있다. 지난해, 몇몇 대규모 음료회사 대표단이 아케이를 방문해 샘플을 요청한 적이 있었다. 이들이 샘플을 이용해 아케이의 혼합법을 복제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이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자라미요 부사장은 “어떤 누구라도 우리의 제품을 복제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며, “나와 스위스에 있는 우리 연구진만이 이 분자구조를 열람할 수 있어 혼합법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몇 년은 걸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 분자구조는 아케이가 현재 출시중인 다른 제품에도 적용되어 있다. 아케이는 위스키 맛 음료의 성공에 뒤이어 무알콜 보드카, 데킬라, 진, 럼, 브랜디 및 피냐 콜라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른 기업들은 무알콜 맥주를 만들었지만, 아케이는 무알콜 독주 음료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했으며 무알콜 주류 음료계에서 완벽히 새로운 제품을 발명해 냈다. 아케이는 약 50명을 직접 고용하고 100여 명의 독립 도급업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영업력을 보강하고 있으며, 판매 대리점과 유통업체를 추가로 모집중이다. 판매 대리점은 매출액 대비 최대 10%의 수익률을 올릴 수 있으며, 엄격한 규제가 따르는 일반 주류와는 달리 아케이 음료는 어느 곳에서든 판매가 가능하다. 실제로 아케이 홈페이지(www.ArKaybeverages.com)를 통해서도 상당한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인도의 경우 www.ArKaybeverages.in를 오픈하는 등 해외 각국에서도 유통업체를 위한 홈페이지를 제작해 무료로 제공중이다.

세계보건기구가 147개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매년 200만 명 이상이 알코올 관련 문제로 목숨을 잃고 있다. 아케이는 이미 탄탄한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 받은 상태다. 알코올로 인한 사망자 통계 등 심각한 문제들을 개선할 수 있게 된다면 이는 모두가 잔을 높이 들어 건배를 하기에 그 자격이 충분한 성과가 될 것이다.

연락처

아케이 음료
1 855 416 25 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