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국내 세계 최대 마늘 테마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Mad for Garlic, www.madforgarlic.com)과 외식 빅데이터 분석기업 ‘레드테이블(www.redtable.kr·대표 도해용)’은 중국의 설 명절인 ‘춘절’을 맞이해 명동 눈스퀘어 6층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명동점에서 서울에서 유학하고 있는 중국인 대학생 십여 명을 초청하여 춘절파티를 개최하였다.
매드포갈릭과 외식 빅데이터 분석기업 레드테이블이 중국의 설 명절인 춘절을 맞이해 명동 눈스퀘어 6층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명동점에서 서울에서 유학하고 있는 중국인 대학생 십여 명을 초청하여 춘절파티를 개최하였다.
매드포갈릭과 외식 빅데이터 분석기업 레드테이블이 중국의 설 명절인 춘절을 맞이해 명동 눈스퀘어 6층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명동점에서 서울에서 유학하고 있는 중국인 대학생 십여 명을 초청하여 춘절파티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매드포갈릭이 정성껏 준비한 만찬은 물론, 식사 후 셰프와의 대담, 홍바오(세뱃돈)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뜻 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특히, 중국의 설인 ‘춘절’을 타지에서 외롭게 보낼 수 있는 중국인 유학생들에게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어 주어 그 의미가 더욱 남달랐다. 행사에 참석한 중국인 유학생 류신(27세)은 “중국사람들은 인당 마늘소비량이 한국에 이어 전세계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마늘을 좋아한다”며, “중국인의 최대 명절인 춘절에 마늘을 주재료로 한 이탈리안 음식점인 매드포갈릭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유커(遊客·중국 관광객)는 600만명이 넘는다. 올해에는 그 수가 8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특히 대한민국의 설 연휴와 겹치는 중국 최대의 명절 ‘춘절’에는 전년대비 30% 증가한 12만여명의 유커들이 한국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들 역시 다가오는 춘절연휴에 맞춰 방한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 관련해 원정훈 MFG코리아 사업 총괄 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국인 고객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매드포갈릭과 더불어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드포갈릭은 레드테이블과 공동으로 방한 중국 관광객을 위한 레스토랑 주문, 결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나 매드포갈릭 메뉴를 알리페이로 주문, 결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레드테이블은 2014년 행정자치부 주관 창업경진대회에서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레스토랑 서비스로 대통령상을 받은 벤처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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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redtabl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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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빅데이터 분석기업 ‘레드테이블’은 서울, 도쿄, 오사카, 베이징, 상하이359,437개의 레스토랑에 대한 13,837,233건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올 한해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2014년 서울 레스토랑 어워드’을 발표하였다. 서울에서 인기있는 상권은 홍대로 나타났으며, 강북은 홍대, 충무로, 이태원, 명동 순...
2014년 12월 30일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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