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교통국, 봄바디어의 CS300 시제기 1호 비행 허가…2월 26-28일 사이 처녀비행 예정

-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 총1,000 시간 이상의 시험비행으로 순조로운 진행

- 1호기 첫 비행 사진은 www.bombardier.com, www.cseries.com 및 봄바디어의 소셜미디어 채널 통해 확인 가능. 모든 관련사진은 www.bcamediafootage.com에서 확인 가능.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02-23 13:53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지난 20일(현지시간), CS300 시제기 1호가 시험비행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CS300 시제기 1호는 캐나다 교통국(Transport Canada)의 면밀한 조사와 제작 관련 자료의 검토를 거쳐 비행시험을 허가 받았다. 처녀비행은 기후 상황에 따라 오는 26일에서 28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며, 정확한 비행시험 시간은 대략 48시간 이전에 확정될 예정이다. 시험비행 동안 다양한 고도와 속도에서 항공기의 비행 및 시스템 교정 테스트가 진행된다.

퀘벡주에 소재한 봄바디어의 미라벨 기지에서 진행될 시험비행의 관람을 원하는 기자 대표단은http://bit.ly/17AsMPi를 방문해 메뉴에 있는 “등록” 탭을 클릭해 사전 등록을 마쳐야 한다. 미라벨 기지 출입은 엄격히 통제되어 있으며, 등록된 기자와 특별히 초대된 인물만 출입이 가능하다.

CS300 시제기 1호의 처녀비행은 홈페이지(www.cseries.bombardier.com)와 트위터(www.twitter.com/bombardier_aero)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BombardierAero)을 통해 지켜볼 수 있다.

롭 데와르(Rob Dewar)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 C시리즈 프로그램 총괄 부사장은 “CS100 시제기 4대는 1,000 시간 이상을 비행했으며 테스트 결과도 좋다. 이제 CS300 시제기가 곧 처녀비행을 할 예정이다 시험 비행을 앞둔 지금 흥분을 감출 수 없다.”라며, “C 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의 성공은 협력사와 공급업체, 자체 개발팀의 헌신과 노고에 따른 것이며, 또한 고객사도 이 성공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밝혔다.

C 시리즈 항공기 소개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미래를 창조해나가고 있다. C시리즈 모델은 100~149인승과 싱글아일(single-aisle)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유일한 100% 신규 항공기 모델군이다. 첨단 기술력과 시스템 통합, 최첨단 재료 및 최신식 공기역학기술을 반영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클린시트 설계 방식의 C시리즈 모델은 약 15%(i) 의 운영비 절감혜택과 20%(i) 상당의 연료연소율의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뛰어난 운항 탄력성과 와이드바디의 편안함, 최상의 환경친화성과 소음방지 측면에서 업계 최강을 자랑한다.

CS300 항공기는 동일한 시리즈모델 중에서 가장 낮은 좌석 마일 비용을 제공해 운항 시 최대 15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중소 여객운항시장에서 단연 최고의 수익성을 제공한다. 또한, 단거리 수송부터 대륙간 운항 등 여러 범위의 노선에 이용하는 데 이상적이다. 추가 좌석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160석까지 확장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항공사는 좌석당 4%(i)의 운영비를 절감해, C시리즈 항공기의 생산성은 더욱 개선될 수 있다.

현재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C시리즈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56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건을 성사시켰다.

편집자 주
처녀비행 사진은 www.bombardier.com과 www.cseries.com, 봄바디어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bcamediafootage.com에서는 모든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정보는 cseri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 C시리즈 항공기는 개발 단계에 있다. 모든 데이터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모델패밀리 전략과 브랜딩, 개발 과정에서의 성능 및 기능, 제작 및 인증 절차 상에서 변경될 수 있다. 성능과 관련해 인용된 수치는 항속거리가 500-nm인 북미권 운항 환경을 고려해 계산했으며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에 대해 비교가 이루어진다.

Bombardier, CS300, CS100, CSeries 및 The Evolution of Mobility 모두 봄바디어와 산하 계열사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 모두를 제조하는 세계 최대기업이다. 현재 사업을 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최고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봄바디어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본사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소재한다. 당사 주식은 토론토 주식 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 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2014년 12월 31일 종료된 회계연도 기준으로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Twitter @Bombardier를 팔로잉해 당사 관련 뉴스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봄바디어
마리아넬라 델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1 416 375 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