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하와이주립대 KCC와 공동학위수여식 열어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5-02-25 11:09
이천--(뉴스와이어)--한국관광대학교(총장 정용근)는 12일 대학 내 종합학술관에서 하와이주립대학교 KCC(Kapiolani Community College)와 공동학위수여식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한국관광대학교 졸업식에서는 전문학사학위 919명, 학사학위 35명의 수여 대상자가 참석했고 많은 귀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하와이주립대학교 KCC의 레온 리차드(LeonRichards) 총장이 KCC 대학의 학위를 수여하기 위해 참석하여 전문학사 수여 대상자 중 3명에게 직접 학위를 수여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관광대학교와 하와이주립대학교 KCC는 2012년 9월 공동학위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에 최초로 공동학위 수여자인 전성현(호텔경영과), 이지선(관광경영과), 송지아(외식경영과) 학생을 배출하게 되어 이번 공동학위수여식의 의미가 남달랐다는 후문이다.

이번 공동학위수여자들은 지난 한 학기 동안 하와이주립대학교 KCC에서 관광여행(travel and tourism) 및 환대산업경영(hospitality) 과정 중 자신들의 전공에 따라 공동학위 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했으며, 한국관광대학교와 하와이주립대학교 KCC에서 이수한 학점을 인정받아 공동학위를 취득하게 되었다.

한편, 하와이 유학프로그램은 이 대학의 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독창적인 프로그램이다. 대학 설립자인 김주영 이사장이 2011년 9월 하와이교육원 설립을 시작으로, 그동안 총 8학기를 실시했고 현재까지 383명의 학생이 전액교비지원 혜택을 받았다.

한국관광대학교는 앞으로도 관광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해 꾸준히 힘쓸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