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S300 시제기 처녀비행 일정 2월 26일로 확정

- 1호기 첫 비행 사진은 www.bombardier.com, www.cseries.com 및 봄바디어의 소셜미디어 채널 통해 확인 가능

- 기타 관련사진 www.bcamediafootage.com에서 확인 가능

-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 총1,000 시간 이상의 시험비행으로 순조로운 진행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02-25 13:30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Bombardier) 상용항공기 사업부가 최적의 기상조건을 전제로 CS300 항공기의 처녀비행을 2월 26일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주 캐나다 교통국의 비행 허가를 받아 시범비행을 하게 될 CS300 시제기 1호기는 지난주 초에 고속활주 시험을 성공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퀘벡주에 소재한 봄바디어의 미라벨 기지에서 진행될 시험비행의 관람을 원하는 기자 대표단은 http://bit.ly/17AsMPi를 방문해 메뉴에 있는 “등록” 탭을 클릭해 사전 등록을 마쳐야 한다. 미라벨 기지 출입은 엄격히 통제되어 있으며 등록된 기자와 특별히 초대된 인물만 출입이 가능하다.

CS300 시제기 1호의 처녀비행은 홈페이지(www.cseries.bombardier.com)와 트위터(www.twitter.com/bombardier_aero)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BombardierAero)을 통해 지켜볼 수 있다.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봄바디어 사장은 “CS300의 처녀비행 일정이 공식 확정되어 매우 기쁘다. 현재 비행에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한 상태다. 봄바디어 임직원들은 C시리즈 계열 기종 개발에 있어 또 하나의 시금석을 만들 만반의 준비가 되어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유일한 100% 신규 항공기 계열 기종을 생산한다는 사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성공적인 처녀비행에 대한 기대가 크며 많은 이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길 기대하고 있다. CS300은 당사 C시리즈 수주 잔량의 2/3를 차지하며 좌석 마일당 비용 또한 최상급이기 때문에 최대 150석 규모의 중형 항공기 시장에서 가장 이익율이 높은 솔루션이며 단거리부터 대륙간 항공기 시장에 이르기까지 이상적인 형태의 기종이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미래를 창조해나가고 있다. C시리즈 모델은 100~149인승과 싱글아일(single-aisle)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유일한 100% 신규 항공기 모델군이다. 첨단 기술력과 시스템 통합, 최첨단 재료 및 최신식 공기역학기술을 반영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클린시트 설계 방식의 C시리즈 모델은 약 15%* 의 운영비 절감혜택과 20%* 상당의 연료연소율의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뛰어난 운항 탄력성과 와이드바디의 편안함, 최상의 환경친화성과 소음방지 측면에서 업계 최강을 자랑한다. 현재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C시리즈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56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건을 성사시켰다.

편집자 주
처녀비행 사진은 www.bombardier.com과 www.cseries.com, 봄바디어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관련사진은 bcamediafoot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시리즈 항공기는 개발 단계에 있다. 모든 데이터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모델패밀리 전략과 브랜딩, 개발 과정에서의 성능 및 기능, 제작 및 인증 절차 상에서 변경될 수 있다. 성능과 관련해 인용된 수치는 항속거리가 500-nm인 북미권 운항 환경을 고려해 계산했으며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에 대해 비교가 이루어진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봄바디어
마리아넬라 델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 375 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