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제38회 오송CEO포럼 개최

- 저출산과 미래사회를 살피는 자리 마련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충북 오송 인근지역 민·관·산·학 CEO간의 정보 공유 및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제38회 ‘오송CEO포럼’을 2월 25일, 오송에 위치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충청북도, 국립보건연구원 및 오송생명과학단지 입주기업 대표 등 16개 회원기관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특별강연으로 참석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윤옥 의원은 ‘소리없는 재앙, 저출산과 미래사회’라는 주제를 통해, “나라의 미래는 저출산 극복에 달렸으며, ‘생명과 미래’를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야함”을 강조하였다.

특강과 함께 포럼의 참석 기관인 ㈜한랩은, 생명과학산업(BT) 및 부품소재산업(CT)에 대한 경영비전 소개와 오송CEO포럼 중심으로 민관협력을 위한 협력 방향을 발표하였다.

류호영 원장은 “이번 포럼을 ‘저출산 덫’에 빠진 한국의 상황을 오송의 민관기관이 함께 진단하고 모색하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오송CEO포럼 중심이 되어 국가정책을 함께 논의하며 각 기관들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가까운 사람들이 기뻐하면 멀리 있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몰려온다’는 논어의 근자열 원자래(近者悅 遠者來)를 예로들어, “항상 근본을 생각하며 가까이 있는 분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으로 오송CEO포럼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송CEO포럼은 2011년 12월에 발족한 이후 현재까지 총 38회가 진행되었으며, 오송 지역과 보건의료 분야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창구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다음 오송CEO포럼은 3월 25일 인력개발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