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S300 항공기, 처녀비행 성공리에 마쳐

- 항공기 및 시스템 성능 이상 무

- CS300 항공기, CS100 시제기 5종과 함께 C시리즈 시범비행 프로그램 대열에 합류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03-01 15:20
퀘벡주 몬트리올 / 서울--(뉴스와이어)--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이 CS300항공기 처녀비행을 통해 또 하나의 금자탑을 달성했다.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C시리즈 항공기는 100~149인승 시장에 특화된 싱글 아일(single-aisle) 주력 제트기 모델군을 각 항공사에 공급하게 될 것이다.

CS300 항공기(등록기호 C-FFDK)는 11시(미국 동부시간) 몬트리올 미라벨 국제공항을 이륙해 15시 58분 귀환했으며 41,000피트(12,500미터)의 고도와 255노트(470km/h)의 항속을 기록했다.

봄바디어 직원과 이사진, 그리고 파트너사와 납품업체, 고객사 관계자 2,000여 명은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퀘벡주에 소재한 봄바디어의 미라벨 기지에서 비행 과정을 지켜봤다.

이번 처녀비행은 2013년 9월 16일 부기장 자격으로 역사적인 CS100 모델의 처녀비행을 이끌었던 앤드리스(앤디) 리타브닉스(Andris Litavniks) 기장이 맡았으며 부기장은 크리스토프 마르샹(Christophe Marchand), 시범비행 기술사로 앤서니 던(Anthony Dunne)과 마크 메티베(Mark Metivet)가 참여했다.

리타브닉스 기장은 “CS300 항공기의 처녀비행을 맡게 되어 굉장한 영광이며 시뮬레이션 당시 예측한 바 그대로 조종이 이루어 진 것은 대단히 고무적이다”면서 “조종사들은 CS100과 CS300 조종을 쉽게 병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두 모델을 모두 운영하는 항공사들은 훈련 비용의 대폭 절감이 가능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봄바디어 C시리즈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롭 듀어(Rob Dewar) 부사장은 “당사의 C시리즈 상공기 프로그램은 각종 시범비행 결과가 예상치를 상회하며 순조롭게 발전하고 있다. CS300 항공기는 이제 CS100 시제기 5종과 더불어 현재기준 1,000시간 이상의 시범비행 시간을 달성하게 되었다”면서 “CS100 항공기는 오는 하반기 (캐나다 교통국의) 승인 획득과 운항 개시가 이루어질 것이라 확신하며 6개월 뒤 CS300 항공기도 같은 수순을 밟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봄바디어 사장은 “첫 번째 CS300 항공기가 최초 비행에 성공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같은 성과를 이뤄낸 직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면서 “당사는 앞으로도 전 세계 (항공사들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며 이처럼 성능이 입증된 만큼 C시리즈 항공기 모델군에 대한 높은 관심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CS300은 당사 C시리즈 최상급을 자랑하는 좌석 마일당 비용을 통해 최대 150석 규모의 중형 항공기 시장에서 가장 이익율이 높은 솔루션이며, 단거리부터 대륙간 항공기 시장에 이르기까지 이상적인 형태의 기종이다.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의 향후 개발 상황은 홈페이지(www.cseries.bombardier.com)와 트위터(www.twitter.com/bombardier_aero)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BombardierAer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미래를 창조해나가고 있다. C시리즈 모델은 100~149인승과 싱글아일(single-aisle)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유일한 100% 신규 항공기 모델군이다. 첨단 기술력과 시스템 통합, 최첨단 재료 및 최신식 공기역학기술을 반영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클린시트 설계 방식의 C시리즈 모델은 약 15%* 의 운영비 절감혜택과 20%* 상당의 연료연소율의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뛰어난 운항 탄력성과 와이드바디의 편안함, 최상의 환경친화성과 소음방지 측면에서 업계 최강을 자랑한다.

현재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C시리즈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56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건을 성사시켰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 주
처녀비행 사진은 www.bombardier.com과 www.cseries.com, 봄바디어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관련사진은 bcamediafootage.com에 게재되어 있다.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정보는 cseri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시리즈 항공기는 현재 개발 단계에 있다. 모든 데이터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모델패밀리 전략과 브랜딩, 개발 과정에서의 성능 및 기능, 제작 및 인증 절차 상에서 변경될 수 있다. 성능과 관련해 인용된 수치는 항속거리가 500-nm인 북미권 운항 환경을 고려해 계산했으며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에 대해 비교가 이루어진다.

Bombardier, CS300, CS100, CSeries 및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와 산하 계열사의 등록상표이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봄바디어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델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 416 375 3030
이메일 보내기
www.bombardi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