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스타, 세계 최대 모바일 부품 공급기업으로 성장

- 브라이트스타 모바일 부품사업, 최근 기업인수와 유기적 성장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연간 소매 매출 달성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Mobile World Congress 2015)

뉴스 제공
Brightstar Corp.
2015-03-04 14:00
스페인, 바르셀로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브라이트스타(Brightstar Corp.)가 오늘 브라이트스타의 글로벌 모바일 부품 사업이 현재 약 10억 달러 이상의 연간 예상 소매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미 복합 무선사업 서비스 선두주자이자 세계 최대의 무선 기기 유통기업인 브라이트스타는 이로써 세계 최대 모바일 부품 사업조직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브루스 호워(Bruce Hawver) 글로벌 부품 사업부 대표(president)는 “모바일 부품 분야는 무선 사업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이다”며 “당사는 모바일 기기 공급과 혁신 서비스를 병행하기 위해 지역 중심으로 글로벌 부품 사업을 구축해왔다”고 밝혔다.

브라이트스타는 현지 고객 및 판매사를 돕기 위해 모바일 부품산업의 진행 중인 성장과 발전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서비스와 함께 글로벌 트렌드와 선호도에 대한 전망을 제공하고 있다.

브루스 호워 대표는 “충전 케이블, 충전 케이스 및 기타 휴대 부품과 같은 기존 하드웨어 부품들이 연간 약 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기존 부품들은 사업의 중심 역할을 계속하게 될 것이고, 게다가, 당사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고급 헤드폰, 피트니스 추적기(fitness trackers), 무선 스피커, 웨어러블 카메라(wearable cameras) 등과 같은 사용자 모바일 경험을 향상시키는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당사는 이 제품들을 “강화 제품(enhanced products)’으로 부르고 있으며, 이 제품들은 산업계에 엄청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브라이트스타는 수년간 모바일 부품을 유통해왔지만, 2014년 소프트뱅크 커머스&서비스(SoftBank C&S)에의 투자로 글로벌 리더가 되었다. 소프트웨어와 정보통신기술(ICT) 유통사업의 성공 이외에도 SoftBank C&S는 고품질의 SoftBank 셀렉션 부품을 고안 및 제조하고 있으며, 일본 내 총 3천6백만 이상의 제품을 유통해왔다. SoftBank C&S는 현재 일본 내 최대 스마트폰 케이스 공급기업으로 만 개 이상의 소매점에 유통하고 있다.

또한 브라이트스타는 유럽, 미국 및 중남미 내 유기적 및 비유기적 성장을 통해 부품 유통 및 서비스를 확대했다. 브라이트스타는 현재 몇몇 대규모 소매업자 및 사업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제품 출시를 위해 OEM 제품 생산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 내 브라이스타 부품 사업은 각 지역에 약 2만 개의 매장과 함께 진행되고 있다.

브라이트스타는 제품뿐만 아니라 교육훈련, 배포(seeding), 홍보, 분석 및 공급자 재고 관리(VMI) 등의 분야와 관련된 부품 시장에서도 소매업자, 이동통신 사업자 및 제조사 고객들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부품 경험을 보다 용이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브라이트스타(Brightstar) 소개

브라이트스타(Brightstar)는 세계 최대 전문 무선 유통업체이자 제조사, 사업자, 유통사로 이뤄진 무선 기기 가치 사슬의 핵심 참여업체의 성과와 실적을 증대하는 데 초점을 맞춘 다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수 공급업체다. 브라이트스타는 2013년 105억 달러의 글로벌 총 매출을 기록했으며 6개 대륙에 약 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ightstar.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브라이트스타(Brightstar Corp.)
에릭 호프마이어(Erik Hofmeyer)
305-921-1258
Erik.Hofmeyer@brightst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