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캠핑 그리고 가족, 별밤야영캠프 접수 개시

- 가족과 함께 캠핑도 하고 개기월식도 보고

2015-03-10 11:25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고청소년우주체험센터(원장 이상각)가 4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별밤야영캠프’를 개최한다.

별과 캠핑 그리고 가족을 접목시킨 별밤야영캠프는 어떤 체험활동을 하는 캠프일까? 캠프 참가자는 △천구상의 좌표계에 대해 알아가는 ‘우주여행과 관측’ 프로그램, △천체망원경 조립법과 원리를 알아가는 ‘망원경으로 빛을 담다’ 프로그램, △로켓의 비행궤도를 알아가는 ‘로켓은 마음을 싣고’ 프로그램 등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우주과학 지식을 체득함으로써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다.

가족캠프 담당자 배준범 지도자는 “별밤야영캠프는 천체관측 프로그램에 캠핑을 접목시켜 자칫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우주과학을 감성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참가자들로 하여금 우주과학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별밤야영캠프 기간에는 개기월식 현상(보름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들어가서 완전히 사라지는 천문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야영을 하며 ‘우주 쇼’를 감상하게 된다. 그야말로 자연 속에서 과학과의 만남이 이뤄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별밤야영캠프는 아동 및 청소년이 포함된 가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접수는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텐트 대여도 가능하다(4인용/선착순 10동 한정).

우주과학 특성화 시설인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김선동)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우주과학 특성화 체험시설이다.

우주체험센터 전자브로슈어: http://srook.net/morgen/635472805204062500

웹사이트: http://www.nysc.or.kr:447/

연락처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홍보 담당 박현규
061-830-15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