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MI®연구소 보고서, 2014년 평가 건수 신기록 달성

- 2014년 1626개 기관이 CMMI 성숙도 및 역량 평가 받아…조직역량 향상 및 경영 실적 개선 수요 배경

뉴스 제공
CMMI Institute
2015-03-13 13:20
피츠버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경영자 사이에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해 비즈니스 역량을 개선할 방안을 찾으려는 움직임이 이어지는 가운데 CMMI연구소(CMMI Institute)의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평가가 2014년 기록적인 건수를 달성했다고 연구소측이 오늘 발표했다.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기관들은 역량 강화가 최우선 과제임을 인식하고 있다. 실제로 맥킨지(McKinsey)는 CXO의 50%가 역량 구축을 3대 과제로 꼽고 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출처: 2014년 8월 맥킨지 역량구축 연구(McKinsey Building Capability Study))

CMMI 평가는 기업이 우수 관행의 정의 틀에 견주어 자사의 역량과 성숙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최적화된 영역을 식별해 경쟁력을 더할 수 있도록 해준다. CMMI연구소는 2014년 1626건의 평가를 수행하며 가장 분주한 한 해를 보냈다고 밝혔다. 2012년 이후 12% 늘어난 수치다. CMMI의 전 세계 평가 건수는 3년 연속 기록적인 증가세를 지속했다.

이 같은 증가는 각 기관들이 20년 전 조직에 CMMI를 적용하기 시작한 이후 꾸준히 가치를 현실화하고 그로 인해 수익을 창출해 왔음을 입증한다. 남극 대륙을 포함해 세계 7개 대륙 100개국에서 CMMI의 가치가 효과를 발휘해 왔다.

커크 보툴라(Kirk Botula) CMMI연구소 최고경영자(CEO)는 “기업 경영자들은 CMMI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조직의 역량과 기업, 사업부 또는 특정 기능을 다음 단계로 도약시키도록 고안된 시스템을 강화 또는 구축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결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기업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검증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CMMI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덧붙였다.

2014 CMMI 글로벌 하이라이트

CMMI 연구소는 2014년 기록적인 평가 건수를 달성한 것 외에 제공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전 세계 모든 규모의 기관이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의 역동적인 요구에 부합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 새로운 온라인 역량 평가 툴: 2014년 출시된 온라인 툴 ‘CMMI 버추얼 어드바이저’(CMMI Virtual Advisor)는 기관이 현재 역량에 대한 건전성 평가를 실시하고 고도의 격차 분석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해당 조직은 성과 및 역량 향상을 위한 여정에 나설 수 있다.

·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CMMI연구소는 기업 데이터 관리를 개선하고 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는 데 대응해 기업이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8번째 평가 영역을 추가했다. 2014년 공개된 DMM(Data Management Maturity)SM 모델은 기업들이 데이터 관리 관행을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CMMI의 기본 원칙에 의거해 개발된 DMM는 교육,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 등 전체 생태계를 포괄하고 있다.

· E러닝: CMMI 연구소는 e러닝 코스를 신설해 역량 구축 코스에 대한 접근성을 넓혔다. ‘CMMI의 기초’(Fundamentals of CMMI)라 명명된 이 온라인 학습 코스는 조직의 프로세스와 업무 품질 개선을 담당하는 이들을 지원한다.

· 인증: ‘공인 ‘CMMI 어소시에이트’(Certified CMMI Associate, http://goo.gl/XICsOt)의 신설로 각 기관에서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숙련된 전문가 풀을 확대했다. 100명이 1기 CMMI 어소시에이트로 공인됐으며 더 많은 인원에 대한 인증이 진행되고 있다.

기관이 CMMI 평가 등급을 획득하면 동종 업계와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해당 기관이 역량 구축 면에서 표준에 도달했으며 조직과 비즈니스 관행에서 성숙도를 갖췄음을 인정받게 된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공급업체나 파트너를 찾을 때 CMMI 평가 등급을 참조한다. 탁월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조직을 찾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다. CMMI 평가를 받은 기관과 협력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공공 평가 기록 시스템(Public Appraisals Record System, https://sas.cmmiinstitute.com/pars/)(PARS))에 전체 CMMI 평가 기관이 제공되고 있다.

CMMI연구소 소개

CMMI연구소(CMMI Institute)는 조직이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 역량 강화 틀인C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를 주관하는 기관으로서 관행을 발전시키고 우수 관행의 개발과 도입을 가속화하며 전 세계 기업의 최신 요구에 부합하는 새롭고 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MMI연구소는 전 세계를 무대로 항공우주, 금융, 의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방위, 교통,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소기업부터 대기업에 이르는 여러 기관에 자사 솔루션 적용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cmmiinstitute.com/)에서 CMMI가 조직의 성과 향상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mmiinstitute.com

연락처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루이스폴 앤 파트너스(Lois Paul and Partners)
브랜드 엘러비(Brandi Ellerbee)
512-638-5327
Brandi_Ellerbee@l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