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성형외과, 레인보우와 함께 성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 제공
원진성형외과
2015-03-20 17:19
서울--(뉴스와이어)--한국NGO레인보우(대표 김선영)와 광명경찰서가 주관하고 원진성형외과가 후원하는 성폭력예방 캠페인이 지난 3월 14일 광명시 철산동 문화의 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성폭력예방캠페인은 전문 성교육강사와 경찰관들이 직접 참여하여 성 의식 징검다리, 성 의식 점검표, 성 고정관념 깨기 등 무겁고 어려울 수 있는 성폭력에 대한 문제의식을 쉽고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또한 아이들을 위해 무료 페이스 페인팅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성폭력 반대 동의서에 서명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천연 캔들과 리플렛을 무료로 배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 NGO레인보우 변옥선 사무총장은 “다른 어느 때 보다 참여율이 높아 자원봉사자만 180명이 넘어 뜨거운 호응에 놀랐다. 그만큼 우리 사회가 성폭력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반증이라고 생각하니, 더 큰 책임감이 느껴진다. 앞으로 모든 시민들이 성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생활 속에서 성폭력이 근절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항상 행사에 도움을 주고 있는 원진성형외과와 광명경찰서에도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광명경찰서 권세도 서장은 ”성폭력이란 남에게 육체적, 정신적 손상을 주는 물리적 강제행위로서 강간이나 강제추행뿐만 아니라 언어적 성희롱, 음란성 메시지, 타인의 신체 부위를 몰래 찍는 행위 등 상대방의 동의 없이 가해지는 모든 신체적, 정신적 폭력이 해당한다. 성폭력 피해자는 신체뿐 아니라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게 되는데, 자책감, 죄의식, 수치심, 소외감, 심한 불안, 불신감, 절망감 등등 기본생활을 해 나가기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후유증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직접 신고를 하는 것도 쉽지 않다. 이럴 때는 법정대리인, 배우자, 직계친족, 형제자매도 신고할 수 있다. 최대한 빨리 신고를 해야 가해자의 명확한 범죄행위를 가릴 수 있고 2차 피해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시민 여러분들의 신속한 신고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원진성형외과 소개
원진성형외과는 대학병원 교수 출신의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 진료 과목별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 대학병원 급의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메디컬 그룹이다. 단일 과목 규모로는 세계적인 성형외과로서 대한민국 대표 성형외과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세계 성형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성형외과로 거듭나고 있다.

연락처

원진성형외과
대외홍보 기획팀
정윤수 과장
02-3477-3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