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 ‘포티파트너’ 확대 개편

-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으로 파트너사의 전문성 증대에 기여

- 날로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따라 까다로워지는 기업들의 요구사항 충족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15-03-26 09:31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켄 지, http://www.fortinet.com)는 오늘, 자사의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인 포티파트너(FortiPartner) 확대 개편을 통해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및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포티파트너는 신규 보안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 도입과 더불어 파트너 레벨을 재구성해, 파트너사가 포티넷 네트워크 보안 전 제품에 대한 전문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또한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보안 시장의 영역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포티넷의 앤 부르주아(Anne Bourgeois) 글로벌 채널담당 이사는 “사이버 위협이 끊임없이 진화함에 따라, 보다 유동적이고 민첩한 인프라와 클라우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제 기업들은 고성능·통합 보안 솔루션과 함께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의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는 추세”라며, “포티넷의 신규 파트너 프로그램은 리셀러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고 엔드-투-엔드(end-to-end)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활성화해 리셀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의 결합성을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포티파트너 프로그램의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다.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 인증(NSE) 프로그램

총 8개 레벨로 구성된 인증 프로그램은 파트너사가 포티넷이 제공하는 모든 통합 솔루션에 대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스스로 속도 조절(self-paced)이 가능하도록 범위를 넓혔다. 기술 전문가를 위한 강의식(instructor-led) 실용 코스도 제공한다.

포티넷의 파트너들은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요구되는 복잡한 네트워크 보안 지식과 전문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는 세일즈 창출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진화하는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고급 기술과 경험을 입증해 보일 수 있다.

NSE 프로그램은 FCNSA나 FCNSP 인증에 등록되지 않은 신규 콘텐츠까지 통합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존의 인증을 대체하게 된다. 포티넷의 모든 온라인 코스는 기존의 채널 파트너들에게도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파트너들에게는 강화된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NSE 이벤트 초청과 같은 추가적인 혜택이 주어지며, 업계 내에서는 엘리트 그룹의 보안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범용되는 파트너 레벨 구성

포티넷은 전 세계적으로 범용이 가능하도록 파트너 레벨을 재조정했다. 이번 신규 프로그램은 리셀러의 서비스 강도 및 전문성, 비즈니스 목표 등을 더욱 고취시키고 이에 대한 식별이 용이하게 고안됐다. 또한 아직 미개척 시장에서의 효과적인 지원과 개발, 기회 등을 제공하기 위해 적합한 파트너십 레벨을 제공한다. 레벨 구성은 다음과 같다.

- 플래티넘 파트너(Platinum partners): 지속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전 범위의 포티넷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음. 우수한 수준의 고객 만족도와 지원 능력이 입증 됨.

- 골드 파트너(Gold partners): 다수의 프로젝트에 전 범위의 포티넷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으며, 우수한 수준의 고객 서비스와 지원 능력이 입증됨. 시장에서의 포티넷 솔루션 채택 기회를 창출하고자 노력함.

- 실버 파트너(Silver partners): 중소 규모의(Small and Medium-sized) 고객들에게 우수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함. 포티넷의 다중 위협 보안 솔루션에 대해 일정 수준(small-to-mid-range)의 실무 지식을 보유하고 있음.

- 공인 파트너(Authorized partner): 포티넷의 채널 네트워크에 합류하기 위해 요구되는 가장 기본적인 파트너 레벨.

포티넷은 이 외에도 파트너사의 세일즈 영역 확대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해 로컬용으로 재구성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텔레마케팅 팀을 구성하는 등 글로벌 채널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부르주아 이사는 “포티넷이 성장하는데 큰 힘을 실어주고 있는 채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이번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대 개편한 이유 역시 우리의 리셀러 및 유통업체의 비즈니스 기회를 증대시키기 위해서다”고 전했다.

포티넷 코리아 조현제 지사장은 “포티파트너 프로그램의 확대 개편으로 파트너사의 역량 강화 및 동반성장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시키는 보다 전문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티넷의 포티파트너 관련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www.fortinet.com/partners/index.html

신규 보안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은 현재 이용 가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www.fortinet.com/training/nse.html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유경
02-6250-98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