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금거래소, 홈페이지서 일주일 간 금시세 그래프 공개

서울--(뉴스와이어)--한국표준금거래소가 시세조회 메뉴에서 당일 금시세뿐 아니라 일주일 간의 금시세 쉽게 볼 수 있도록 금시세 그래프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금시세는 국제 시세를 국내 시세로 환산하여 공시하는데 국제 금시세는 온스(OZ) 단위로 표기하고 국내 금시세는 그램(g), 돈, 냥 단위가 많이 사용된다. 1온스는 28.349523g인데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위인 금1돈은 3.75g이다. 1냥은 금10돈을 말한다.

이처럼 금을 표기하는 단위가 다르다 보니 금투자를 위해 금시세를 확인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겪기도 한다. 흔히 사용하는 돈 단위가 몇 그램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금1g의 가격으로 표기되는 금시세 정보를 보면 혼란스럽기도 하다.

한국표준금거래소 메인화면에 나와있는 금시세 표는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1돈을 기준으로 하며, 매수와 매도 시세를 각각 투명하게 공시하고 있다.

한국표준금거래소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매일 변동되는 금시세를 정확하고 공시하며, 금시세에 따른 순금제품의 가격이 자동으로 바뀌고 고객이 실제로 결제할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금투자를 하려는 분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며 “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금투자, 금시세 전망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표준금거래소(KGS)는 한국거래소 내 금현물시장인 KRX금시장의 자기매매회원으로 한국조폐공사 지정판매점이며 국가지정 사회적기업인 금거래소다.

한국표준금거래소 소개
한국표준금거래소는 고용노동부 정식인증 사회적기업으로 한국거래소(KRX)내 금현물시장인 KRX금시장의 자기매매회원으로 가입되어있는 금거래소이며 (사)한국다이아몬드협회와 한국금거래소비자단체 공식 후원업체이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발행과 지출증빙영수증 발행은 물론 안전결재 시스템과 택배배상책임보험으로 온라인으로도 금거래가 가능하도록 기반을 마련했다. 세계4대 보석감정사 자격증 소지자가 상주하여 다이아몬드 감정서를 분실한 경우에도 무료 재감정 후 매입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홀마크인증 999.9%의 고순도의 골드바 안전판매업체로 마진이 거의 없는 금거래시장에서 금거래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연락처

한국표준금거래소
마케팅팀
박진아 대리
070-4680-69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