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센터아카데미, 고객 클레임 잡는 ‘한 권으로 끝내는 CS클레임 관리사’ 수험서 출간

- 체계적인 불만고객관리와 감정노동, 개인정보보호, 매뉴얼 작성법 등 실무 내용 다뤄

뉴스 제공
KCA
2015-03-31 08:57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클레임(Claim) 관련 자격증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고객접점에서 고객 클레임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게 함은 물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감정노동, 블랙컨슈머, 개인정보보호 등 고객만족(CS)과 관련하여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실무 자격증을 선보였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한 권으로 끝내는 CS클레임 관리사’ 수험서를 출간하였다.

기존의 수험서나 전문서적이라고 나온 것들은 보면 하나같이 이론적이고 현장에서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추상적인 내용으로 가득 차 있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실무적인 지식이나 경험을 전달하기에는 한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한 권으로 끝내는 CS클레임 관리사’는 이러한 기존 수험서나 전문서적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현업에 종사하는 CS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집필하고 인하대 소비자학과 이은희 교수가 감수를 한 고객 클레임과 관련한 실무이론과 지식은 물론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침이나 방안을 제시하는 국내 최초 실무중심형 수험서이다.

‘한 권으로 끝내는 CS클레임 관리사’는 총 4가지 영역으로 고객 응대 실무, 고객불만처리, VOC 운영 실무, 매뉴얼 개발실무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실무에 필요한 고객응대 처리절차 및 고객유형에 따른 고객응대는 물론 감정노동 및 직무스트레스 해소방법, 블랙컨슈머 대응, 개인정보보호, VOC처리 및 활용, 소비자기본법, CS 매뉴얼, 클레임 매뉴얼 작성법 등 접점에서 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반영하여 실무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KCA 박종태원장은 “CS 클레임 관리사 자격증은 고객접점에서 필요한 실무지식과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내용을 토대로 실무역량을 향상시키고 현장에서 고객 클레임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의 역량을 검증하는 실무자격증이다”고 말했다.

한편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은 오는 6.20일 1회 시험이 전국 4개 지역에서 치러지며 객관식과 주관식 혼합 형태의 필기시험을 치러 평균 70점 이상을 득점한 수험자에게 합격증이 주어진다. ‘한 권으로 끝내는 CS클레임 관리사’는 4.2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자격증 관련 자세한 사항은 KCA 홈페이지(www.kcallcenter.net)을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02-941-7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