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타일즈,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과 임상시험 연구 서비스 제공할 조인트벤처 설립

- 유수 바이오제약 서비스 기업의 규모와 진단 정보 서비스 기업의 상호보완적 강점 결합

- 합작사 폭넓은 역량과 서비스, 전문성 통해 탁월한 가치 제안 야심

- 바이오제약 업계 고객의 신약 요법 출시 지원 및 정밀의학 뒷받침

- 합작사 2014년 가상 매출 5억7500만 달러

-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 각각 조인트벤처 지분 60%, 40%씩 소유

- 3월 31일 오전 8시 30분(미국 동부시간) 투자자 위한 전화 컨퍼런스 개최

뉴스 제공
Quintiles
2015-04-01 11:25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 노스캐롤라이나/메디슨,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퀸타일즈(Quintiles, www.quintiles.com)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Quest Diagnostics, http://goo.gl/NbIXp)이 글로벌 임상 시험 연구 서비스를 위한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는 데 최종 합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합작사는 업계 선두 그룹인 양사의 임상 시험 연구 조직을 결합해 고객사에 깊이 있는 역량과 날로 고도화되는 바이오제약 업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엔드-투-엔드 임상시험 연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설 회사는 세계 2위 규모의 중앙 연구 서비스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가치를 제안하게 된다.

합작사의 2014년 가상 매출은 약 5억7500만 달러로 추정되며 앞으로 바이오제약 업계 모든 분야에 걸친 고객사에 폭넓은 서비스 범위와 업계 선도적인 테스트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사에는 규모 기준 상위 20대 바이오제약 기업이 망라돼 있다. 회사 설립이 마무리되면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은 각각 합작사 지분 60%와 40%를 소유하게 된다.

퀸타일즈는 규모와 임상시험 전문성, 다각화된 치료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은 조직적, 과학적 우수성과 탁월한 품질, 공급 사슬망, 정보과학을 자랑한다. 이처럼 양사의 탁월한 역량이 만나는 만큼 바이오제약 고객사에 더 큰 혁신과 품질,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들은 세계적 규모와 의료 및 임상 전문 지식에 기반한 최상의 연구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춘 민첩한 사업 모델에서도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우수한 임상, 과학, 통계 역량은 성공적인 연구 프로젝트에서 규제 승인 과정의 일부로 날로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다. 신설 법인은 이 같은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양사가 과시하는 과학, 의료, 데이터 분야의 심층적인 전문성을 활용하게 된다. 양사는 약 3500명의 의사, 박사, 생물 통계학자로 구성된 팀을 거느리고 있으며 유전학 및 정밀의학 분야의 첨단 경험과 전문성, 역량을 갖추고 있다.

한편으로 신설 법인은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의 방대한 조직에서 다양한 자원도 활용하게 된다. 수상 경력의 퀸타일드 인포사리오(Infosario®) 기술 플랫폼과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의 탄탄한 데이터 분석 능력이 대표적이다. 두 회사는 각 분야에서 생물정보학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각화된 경험과 데이터 활용이 그 뒷받침이다.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은 200억 건의 시험 결과를 활용하고 있으며 퀸타일즈의 자산에는 환자 6000만여 명의 삶을 나타내는 전자 의료기록과 25만 명의 임상 연구진 네트워크가 포함돼 있다.

톰 파이크(Tom Pike) 퀸타일즈 최고경영자(CEO)는 “합작 회사는 양사가 지닌 강점의 정수를 토대로 하며 고객을 위해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며 “두 회사의 방대한 조직이 갖춘 규모, 전문성, 엔드-투-엔드 역량과 더불어 세계 수준의 연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명확한 목표가 어우러져 고객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은 환자 치료 성과와 인류의 건강을 증진하는 상호 보완적 솔루션과 역량, 비전을 갖춘 업계 선두 주자”라며 “향후 창출될 기회와 고객에게 제공하게 될 혜택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합작사 경영은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이 선임할 글로벌 임원진이 맡게 된다.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해온 모기업의 든든한 역사와 기반을 토대로 한 신설 법인은 고객에게 다양한 첨단 시험 역량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규제 및 보험, 상업 전략과 더불어 엔드-투-엔드 동반진단 개발을 가능케 함으로써 바이오제약 업계 고객의 정밀의학 노력을 뒷받침하게 된다. 또한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의 공급사슬을 발판으로 품질과 효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의 공급망은 미국 내 병원과 의사의 약 절반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2200개 서비스 센터와 3000개 수송기관, 25만 명의 의료종사자가 이용하는 연결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스티브 러스코우스키(Rusckowski)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 CEO는 “세계 최고의 바이오제약 서비스 공급업체와 손잡고 고객사의 임상 시험 성공과 정밀의학 연구를 지원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이 합작사 모델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가 임상시험 자산에서 성장과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핵심 사업인 진단 정보 서비스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양사는 임상시험 연구 서비스 분야의 즉각적 시장 기회 외에 다른 영역에서도 상호 협력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상 시험을 위한 환자 모집 및 유지 강화 △동반 진단의 검증, 개발 및 상용화 가속화 △실제 진료 현장에서의 후기 임상 연구 지원 강화 △새로운 인구 건강 분석 및 도구 개발을 위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 청산을 위한 일반적 절차를 남겨둔 합작사 설립은 2015년 3분기 마무리될 전망이다. 이 거래에 대한 상세 내용과 재무 조건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

투자자를 위한 전화 컨퍼런스는 3월31일(화) 오전 8시30분(미 동부시간)으로 정해졌다. 컨퍼런스 콜은 퀸타일즈 웹사이트(www.Quintiles.com/investors)의 IR 섹션이나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 웹사이트(www.QuestDiagnostics.com/investor)의 IR 섹션에서 웹캐스트를 통해 라이브로 접속할 수 있다. 전화로 참여하려면 행사 시작 예정 시간의 약 15분 전에 미국 국내 +1 855-710-5091나 미국 이외 지역 +1 706-902-0591로 전화를 걸면 된다. 컨퍼런스 ID는 15324767이다.

퀸타일즈(Quintiles) 소개

퀸타일즈(Quintiles, 뉴욕증권거래소: Q)는 포춘(Fortune) 500대 기업 중 하나이며,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판매 위탁 서비스 제공업체로 세계 100여개국에서 3만 2000여 명의 직원과 더불어 사업을 펼치고 있다. 퀸타일즈는 2013년 현재 판매율 상위 100위권에 올라 있는 모든 의약품의 개발 또는 상용화에 일조했다. 퀸타일즈는 날로 고도화되는 의료 환경에서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환자 치료 성과를 제공하며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폭넓은 치료적, 과학적, 분석적 역량과 더불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회사에 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quintil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Quest Diagnostics) 소개

포춘 500대 기업인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Quest Diagnostics)(뉴욕증권거래소: DGX)은 더 나은 의료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진단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다. 이 회사는 연구소 및 환자 서비스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가장 방대한 진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폭넓은 의료 및 과학 연구진을 통한 정보 분석 컨설팅도 제공한다.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은 환자치료를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진단 테스트와 첨단 의료 정보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선구 기업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QuestDiagnostic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QuestDiagnostics)과 트위터(Twitter.com/QuestDX)에서도 회사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 중 조인트 벤처 관련 사안을 포함해 과거 발생한 사실이 아닌 진술은 1933년 증권법 제27A조와 1934년 증권거래법 제21E조 조항에 명문화된 범위의 미래예측 진술일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의 현재 기대와 예상 영업실적 등을 반영한 것으로 이들은 알려진 리스크와 미지의 리스크, 불확실성 및 기타 요소에 좌우된다. 이로 인해 실제 결과, 실적이나 성과, 시장동향 또는 업계 실적은 미래예측진술에 명시 또는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일 현재 상황만을 나타내는 것이며 따라서 열람인들은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히 의존해선 안 된다. 전술한 내용에 한하지 않고 ‘예상하다’,’믿다’,’추정하다’,’기대하다’,’의도하다’,’~일 수 있다’,’계획하다’,’기획하다’,’~해야 한다’,’목표로 하다’,’~할 것이다’ 등의 단어 및 소극적, 유사한 단어와 표현은 미래예측진술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이들 진술은 리스크, 불확실성 및 가정에 좌우되며, 여기에는 △합작사에 관해 자사가 의도하는 목표를 완료, 통합, 달성할 수 있는 역량 △경쟁 환경 △소송 또는 민사 청구 △계류 중이거나 미래 발생할 수 있는 정부 조사에 따른 부정적 결과와 더불어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정기 자료에 기술된 그 밖의 요소 등이 포함된다. 양사의 SEC 제출 자료 중 (i) 퀸타일즈가 2015년 2월12일 SEC에 제출한 10-K 양식 보고서와 (ii)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이 2015년 2월24일 SEC에 제출한 ‘10-K 양식 2014 연차 보고서’의 ‘위험 요소’(Risk Factors) 조항에 기술된 내용 등이 여기에 해당되며 이러한 요소들은 양사가 SEC에 각각 정기 제출하는 자료에서 수시로 개정될 수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기 요소가 모든 요인을 포괄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해당 요소는 이 보도자료와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의 SEC 제출 자료에 포함된 다른 주의 진술과 결부해 참조해야 한다. 퀸타일즈와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실제 결과나 미래예측 정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를 반영해 미래 예측 정보를 개정할 책임이 없다.

(http://goo.gl/XXiXBC)를 클릭하면 퀸타일즈의 모바일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3310053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intiles.com

연락처

퀸타일즈(Quintiles)
필 브릿지스(Phil Bridges)
미디어 문의
phil.bridges@quintiles.com
+1-919-457-6347

칼 데오나난(Karl Deonanan)
투자자 문의
+1-919-998-2789
Investor Relations
InvestorRelations@quintiles.com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Quest Diagnostics):
미디어 문의
웬디 보스트(Wendy Bost)
+1-973-520-2800

투자자 문의
댄 해멀(Dan Haemmerle)
+1-973-520-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