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쉽고 뛰어난 비주얼 스토리텔링 앱 ‘어도비 슬레이트’ 출시

2015-04-06 09: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http://www.adobe.com/kr/)는 최근 새로운 스토리텔링용 무료 아이패드 앱 ‘어도비 슬레이트’(Adobe Slat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도비 슬레이트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쉽게 스토리화하고 이를 몇 분만에 깔끔하게 레이아웃된 웹 콘텐츠로 퍼블리싱할 수 있는 비주얼 스토리텔링 앱이다. 비주얼 스토리텔링이란, 인포그래픽 등과 같이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메시지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어도비는 디지털 이미지와 페이지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 웹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에 대한 독보적인 전문성을 자랑한다. 어도비 슬레이트는 이러한 전문성을 일반 대중에게 전달하는 동시에 효과적이고 인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학생 및 교사는 물론이고, 비영리 조직 및 중소기업이나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은 이제 향후 보고서나 뉴스레터, 여행기 등을 보다 시선을 끌 수 있는 문서로 만들 수 있다. 슬레이트의 콘텐츠는 우아한 폰트와 아름다운 색, 시선을 사로잡는 모션 등으로 마치 전문가가 만든 듯한 잡지 스타일의 레이아웃을 통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통해 제공되어 효과적이고 흡입력 있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슬레이트에서 만든 창작물들은 문자나 이메일,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링크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어도비 슬레이트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2014년 최고의 신규 앱 중 하나로 선정된 애니메이션 동영상 제작 앱 ‘어도비 보이스(Adobe Voice)’의 성공을 기반으로 기획·제작됐다. 슬레이트는 어도비 보이스처럼 클릭 한 번으로 스토리의 분위기를 정할 수 있는 테마 콜렉션이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텍스트를 추가하거나 적절한 사진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신중하게 엄선된 모양과 모션을 적용하기에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어도비 슬레이트는 향상된 어도비 애니메이션 엔진을 사용해, 자동적으로 적용된 스크롤 전환에 따라 텍스트 및 이미지들을 움직이게 함으로써, 훨씬 신나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전문가급 테마를 통해, 태블릿을 한 번 터치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폰트 조합, 재미있는 색상 및 모션을 선택해 스토리를 보다 눈에 띄게 만들 수 있다.

- 시선을 사로잡는 포토 레이아웃 및 커버 메뉴는 격자나 윈도우 뷰와 같은 옵션을 제공, 스토리에서 사진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한다. 또, 이미지에 캡션을 얹어 사진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스마트폰부터 데스크톱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디자인이 최적화되어 보이도록 디자인을 조정할 수 있다.

- 웹사이트나 기타 관련 정보로 연결되는 행동개시(Call-to-Action) 버튼을 통해 앱을 본 독자들이 “지금 기부하기”, “자원하기” 또는 “더 보기” 등의 액션을 취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 공유 옵션을 이용해 간단한 웹 링크를 통해 콘텐츠를 확산시키거나 쉽게 퍼블리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셜 채널에 포스팅하거나 문자,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또는 개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다. 독자들은 PC, 태블릿, 모바일 폰 브라우저 등에서 간편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어도비 제품 개발 담당 부사장 폴 거베이(Paul Gubbay)는 “오늘날 디지털 세상에서는 모든 이가 웹을 기반으로 매력적이고 눈에 띄는 스토리들을 공유하고 싶어하지만, 임팩트 있는 무언가를 쉽게 창작하기 위한 적합한 툴을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 전환하면서, 어도비는 전문가급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툴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그 첫 번째가 어도비 보이스였다면, 이젠 슬레이트다. 어도비 팀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

마운트 시(Mount Si) 고등학교의 교육자 조 도커리(Joe Dockery)는 “내가 슬레이트를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는 학생들이 쉽고 빠르게 창작물들을 퍼블리싱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터페이스가 매우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이라, 학생들은 사용법을 배우느라 걱정할 필요 없이 좋은 스토리를 만드는 데에만 집중하면 된다”고 말했다.

어도비 보이스 신규 업데이트

이와 함께 어도비 보이스의 새로운 업데이트도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보이스 동영상에 더 많은 시각적 다양성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복잡한 이미지와 배경에서도 텍스트가 잘 보이도록 돕는 향상된 텍스트 오버레이와 새로운 모션 그래픽, 개선된 폰트 레이아웃, 보다 쉽게 적절한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분류된 비디오 예시 등 새로운 기능이 제공된다. 어도비 보이스로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임팩트 있는 스토리로 제공하는 한편, 동영상 시청 횟수나 좋아요 등을 알 수 있다.

유용한 링크

동영상:

- 어도비 슬레이트 30초 소개(http://www.youtube.com/watch?v=o14tnNsOA9Q)
- 어도비 슬레이트 스토리(http://youtu.be/cmOhIDwIlt4)
- 어도비 슬레이트와 어도비 보이스(http://youtu.be/crbV862qpBE)
- 학생을 위한 어도비 슬레이트(http://youtu.be/DY3iVeqxGTs)
- 중소기업을 위한 어도비 슬레이트(http://youtu.be/7AWFc8LFl7k)
- 조직을 위한 어도비 슬레이트(http://youtu.be/DTuJ3LKfM38)

링크:

- 어도비 슬레이트로 만든 보도자료 읽기(https://slate.adobe.com/a/2qRgl)
- 어도비 슬레이트와 어도비 보이스 웹사이트(http://www.adobe.com/standout)
-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http://www.adobe.com/kr/creativecloud.html)

어도비 슬레이트 사례:

- 한 학생의 리서치 리포트(A Student’s Research Report)
(https://slate.adobe.com/a/78KQK)
- 한 비영리 기관의 특별 이벤트 프로모션(A Nonprofit Promotes a Special Event)
(https://slate.adobe.com/a/73Knv)
- 사진작가의 눈 속 모험기(A Photographer’s Snowy Adventure)
(https://slate.adobe.com/a/WG84O)
- 한 축구팀의 시즌 활동 종합(A Soccer Team’s Action Packed Season)
(https://slate.adobe.com/a/26dma)

구입 정보

어도비 슬레이트는 지금 즉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 가능하다. 아이패드 2 이상과 iOS 8 의 사양이 요구된다. 어도비 슬레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dobe.com/slate/ 를 확인하면 된다.

어도비 소개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보현 대리
02-6250-98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