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물정수기, 더치커피 전문점 ‘바오커피’와 업무제휴

- 커피 추출력 ‘특허 받은 물’과 ‘특허 받은 추출기’ 만남…프리미엄 더치커피 시장공략

뉴스 제공
한우물
2015-04-07 11:21
고양--(뉴스와이어)--약알칼리수로 유명한 한우물정수기(대표 강송식)와 더치커피 전문점 바오커피(대표 이은선)가 커피 추출력과 관련한 업무제휴 MOU를 체결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사는 지난달 24일, 경기도 화성 바오커피 본사에서 ‘커피 추출력과 관련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에 따라 바오커피 본사 매장에는 특허 받은 더치 기구와 특허 받은 한우물정수기가 설치되어 품질 좋고 위생적인 더치커피의 제조에 활용된다.

이번 업무제휴는 커피의 추출력으로 특허 받은 양사의 ‘물’과 ‘추출기’가 만나, 최고의 더치 커피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는 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우물정수기는 ‘커피로부터 유효성분(항산화 폴리페놀)을 가장 많이 추출하는 정수방식’으로 특허를 획득(특허 제 10-1413146호)한 바 있으며, 바오 커피는 더치커피 추출시의 위생적이고 안정적인 제조가 가능한 더치기구 추출기 부문에서 특허(실용신안특허 등록 제 20-0470316 호)를 획득한 바 있다.

바오커피의 이은선 대표는 “국내 커피시장은 성장을 넘어 포화상태에 이른지 오래다. 바오커피는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우리만의 독창적인 더치커피 추출기술로써 특허를 획득하고, 품질 좋은 원두를 사용하는 등 나날이 제품의 고급화를 이뤄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커피 한잔을 구성하는데 있어 실용적인 더치기구 추출기 및 품질 좋은 원두와 위생적인 물이 삼위일체가 되어, 장시간(8~12시간)에 걸쳐 한 방울씩 떨어뜨려 추출하는 더치커피 추출방식의 특성 상, 좋은 더치커피를 만들기 위한 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미 커피의 유효성분을 추출하는 부분으로 특허를 획득한 한우물정수기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또 한 단계 품질향상을 이루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본 업무제휴 협약을 시작으로 ‘커피의 추출력’을 강점으로 하는 양사의 기술력에 대한 다양한 홍보 및 공동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우물 소개
(주)한우물은 1985년 12월 창립하여, 모든 인류에게 유익한, 내 몸에 가장 좋은 물의 공급 이라는 기업사명을 바탕으로 정수기 단일아이템의 연구개발에 전념해온 정수기 전문 제조업체이다. (주)한우물이 생산하는 한우물정수기는 정수기사장의 90%이상을 차지하는 역삼투압정수방식과는 달리, 전기분해정수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특허권을 소유하고 있다.(특허 제 10-0419536호) 한우물정수기의 전기분해정수방식은 타사 정수방식의 물보다 물의 입자가 현저히 작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역삼투압정수방식의 물이 미네랄이 제거된 산성수를 생성한다는 사실과는 달리, 미네랄이 함유된 약알칼리성 물을 생성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우물정수기는 인체에 대한 흡수가 빠르고, 음식물에 대한 용해력과 침투력이 우월하다는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식품의약국으로부터 정수기로는 세계최초로 의료기기(FDA Medical Device)로 등록되었다.(2002)

웹사이트: http://www.hanumul.co.kr

연락처

(주)한우물
마케팅부
임헌섭 팀장
031-931-08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