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이용원 대표, 안전 길라잡이의 선두에 서다

- ‘안전 탐구생활’ 건강한 국민, 안전한 대한민국 만든다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5-04-08 10:01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안전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안전 불감증을 일깨우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주는 프로그램 ‘안전 탐구 생활’을 제작·방영 중이다.

‘안전 탐구 생활’은 현재 안전에 대한 다양한 이슈를 다루며 시청자들에게 쉽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의식을 저변 확대 시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번 ‘안전 탐구 생활’에서는 ‘불량식품’과 ‘당분’, ‘수분섭취’ 등의 주제로 평소 우리가 쉽게 간과하고 있는 우리의 건강수칙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진다.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불량식품에 대해 주의를 당부하며 단맛에 시나브로 현혹되고 있는 우리의 미각을 점검해보고, 하루에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지 않는 현실을 짚어보며 올바른 습관을 제시한다.

‘안전 탐구 생활’의 진행을 맡은 이용원 대표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은 백번 강조되어도 과하지 않지만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우리의 안일한 인식이 안전 불감증에 빠지게 만든다”며 “안전한 사회는 관심과 행동을 지향하기 때문에 ’안전 탐구 생활’이 개인의 생활 속에서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 있어서 안전 가이드의 역할을 담당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행동 강령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안전방송 김유정 아나운서는 “시청자들에게 자칫 어렵고 생소할 수 있는 안전 지식을 좀 더 편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다” 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책임의식을 가지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안전 탐구 생활’ 제작진은 “안전한 사회를 위해서 우리 모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개개인의 안전의식이 모여 선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면 안전의식을 더욱 고취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전 탐구 생활’은 매주 금요일 18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안전 탐구 생활’ 방송안내
방송시간 : 매주 금요일 18시
방송채널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IPTV : KT ohlleTV(채널 278번)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안전탐구생활),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www.safetv.co.kr [以上]

사회안전방송 소개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지영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