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 21세기 준주성범 ‘나를 닮은 너에게’ 출간

- 그리스도와 나눈 대화

- 사랑하는 나의 벗이여, 내가 너를 사랑하지 않은 순간은 없었다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5-04-09 17:24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출판사는 21세기 준주성범 ‘나를 닮은 너에게’을 출간했다.

이 책은 15세기의 고전 ‘그리스도를 본받아-준주성범’의 문체를 본떠 그리스도가 제자의 마음에 직접 말씀하시는 형식으로 쓰였다. 성경과 교회의 전통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어,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실질적 지침서가 된다.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우리를 위해 당신 자신을 내어주셨고 우리에 대한 사랑을 결코 멈추시지 않으실 예수님을 믿는 믿음의 삶이다. 이 책의 핵심은 ‘믿음’. 이 책은 우리가 하느님과 완전한 관계를 맺는 데 걸림돌이 될 모든 방해물을 떨쳐버리게 해줄 예수님에 대한 위대한 믿음을 강조하고 있다. 지금 세상에서 믿음을 유지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가장 힘든 순간에도 그리스도께서 끊임없이 쏟아주시는 온유한 사랑에 응답함으로써 우리가 믿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을 말한다.

그 사랑에 응답하고 믿기 시작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와 특별히 친밀한 관계를 맺게 된다. 저자는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상황에서 그분을 본받고, 일상적인 삶을 거룩하게 만들고, 큰일을 추구하기보다는 우리 삶의 작은 일들 안에서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큰 은혜를 발견해야 함을 반복해서 이야기한다.

책 속으로
나의 벗이여, 나를 의심하지 마라. 네 고통과 상실감, 네 병과 적들 때문에 속상해 하지 마라. 그러한 것들을, 너를 내게로 인도하는 수단으로 보아라. 현명한 부모는 달리는 아이를, 아이가 넘어질까 두려워 막지 않는다. 아이를 잃어버릴까 두려워 혼자서 밖에 나가 노는 것을 금하지 않는다. 이렇게 부모는 사랑으로 행동한다. 나는 그보다 훨씬 더 완벽한 사랑으로 행동한다. 대립과 번민이 너의 영적 성장을 위한 양식이 아니라면 나는 결코 그러한 것들이 너를 건드리는 것은 물론이고 너에게 접근하는 것조차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네가 나르기에 너무 무거운 짐은 결코 주지 않는다. 모든 것은 네 힘에 딱 맞는 것이다. (44-45쪽)

너는 종종 두통과 감기에 시달린다. 좌절감에 빠져 괴로워하기도 하고 유혹을 받거나 지치고 슬플 때도 있다.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춥기도 하고 너무 습하거나 건조할 때도 있다. 일이 너무 힘들고 지루하고, 성과를 얻지 못하고, 걱정스럽고 두려운 일이 생기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은 은총을 받기 위한 수단이며, 그런 의미에서 그것은 ‘성사’다. 그러나 순간의 성사는 단지 삶의 슬픔과 고통과 낙심뿐만이 아니다. 기쁨 또한 은총의 샘이다. 농담에 웃고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면서 즐거워하고 좋은 음식을 즐기는 것 등은 모두 거룩한 삶의 샘이다. 그러한 것들은 내 손에서 나온 것이니 너의 영원한 행복을 위한 내 현명한 계획의 일부로서 받아들이고 원하여라. 네가 내 선물을 받고 좋아하는 것을 보면 나는 기쁘다. (59쪽)

‘나를 닮은 너에게’는 바오로딸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에서 구입 가능하다.

바오로딸출판사 소개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을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출판물과 음반, 음란성 비디오와 오디오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매체를 만들어 악의 지배를 막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이금희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