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대학생 서포터스 제5기 ‘팔방미인’ 발대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은 4월 9일 청 대변인실에서 대학생 서포터스 제5기 ‘팔방미인’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2012년 ‘퓨처 프론티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한 방위사업청 대학생 서포터스는 영문으로 이루어진 명칭을 개선하고, 청과의 연관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팔방미인’으로 명칭을 바꾸었다.
※ 팔방미인 : “대한민국 팔도강산 안보와 경제를 책임지는 방위사업청과 그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재다능한 대학생”을 표현

‘팔방미인’들은 ‘국제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 및 ‘방산업체 현장탐방’ 등 방위사업청과 방위산업 현장을 찾아 각종 미션을 수행하며, 국민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방위사업청의 주요 정책과 활동들을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제5기 서포터스로 선발된 조재영(금오공대, 4학년) 학생은 “이번 서포터스를 준비하면서 방위산업이 우리나라 경제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방위사업청이 우리나라 국가안보와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이라는 것을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발대식 행사에서는 서포터스 임명장 수여와 함께 방위사업청 업무, 서포터스 활동 계획 등이 소개됐으며, 서포터스의 역량강화를 위한 블로그 글쓰기 교육 등이 이뤄졌다.

방위사업청 대변인(공군대령 김시철)은 “대학생다운 신선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방위사업청의 정책과 성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대해 갈 것”이라며 “앞으로 8개월 동안 젊은 열정과 패기로 방위사업청에 부합하는 참신하고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방위사업청 대학생 서포터스 제5기 ‘팔방미인’의 활동 내용은 방위사업청 블로그(blog.naver.com/dapap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dapa.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대변인실
공군대령 김시철
02-2079-60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