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 통합 마케팅사업 브랜드 ‘콜라보 K’ 출범

- 대표에 김주호 전 제일기획 마스터 선임

뉴스 제공
KPR
2015-04-13 11:0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적인 PR컨설팅기업인 KPR(대표이사 신성인)은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업 브랜드인 ‘콜라보 K’(Collabo K)를 출범하고 제일기획 마스터를 지낸 김주호 씨를 대표로 선임했다.

1989년 설립된 KPR은 국내 PR업계 최초로 스포츠마케팅연구소, 소셜커뮤니케이션연구소 등 차별화한 연구조직을 출범하며 업계를 선도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본격적인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업무를 확장하기 위해 서브 브랜드를 내놓았다. 콜라보K는 컴퍼니 인 컴퍼니(Company in Company) 형태로 독립 기업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콜라보 K는 이종결합(異種結合), 협업(協業)을 뜻하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과 KPR, Korea를 결합한 의미를 담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전통적으로 기업간에 사업의 협업, 패션 브랜드의 공동 작업, 공동음반 제작 등 형태로 이뤄져 왔으나, ‘콜라보 K’는 기업 간 마케팅 관점의 협업은 물론 스포츠마케팅, 디지털, 이벤트, 전시, PR 등 IMC 차원의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스포츠, 비영리기구(NGO), 방송, 유명인사 등과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한 비즈니스 창출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이번에 콜라보K를 맡게 된 김주호 대표는 제일기획에서 27년간 근무하며 PR 및 통합마케팅 전문가로서 명장을 뜻하는 마스터로 선정된 바 있다. 평창올림픽 유치, 여수엑스포, G20서울정상회의, 한식세계화 등 다양한 국가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PR을 기반으로 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다양한 일을 해왔다.

KPR은 1989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홍보컨설팅기업으로 120명의 홍보전문가들이 소비재, IT, 기업 및 금융, 스포츠마케팅, 온라인, 헬스케어, 공공부문, 이슈 및 위기관리, 사진영상, CSR 등 분야별로 국내외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컨설팅과 맞춤P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국내외에서 각종 PR상을 수상하는 진기록을 이어오며 국제적으로도 전략적인 컨설팅 능력과 실행 노하우를 높이 평가 받고 있으며, PR산업의 발전과 PR인재육성을 위해 2004년부터 ‘KPR 대학생PR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r.co.kr

연락처

KPR
이진호
02-3406-21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