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시민들 정신건강 위한 연극제 ‘여보, 비 온다’ 성황리 마쳐

2015-04-14 14:32
여주--(뉴스와이어)--지난 4월 11일,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4월 4일 정신건강의 날 기념으로 2015년 g-mind 정신건연극제를 개최하여 원경희 여주시장, 함진경 여주시보건소장을 비롯한 여주시민 270여명이 관람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연극은 노인정신건강을 주제로 개인주의, 핵가족시대의 가족애와 치매문제를 다룬 작품으로 ‘가족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화두를 던지며 여주시민들의 마음을 울렸다.

연극을 관람한 한 시민은 “평소 바쁘다는 핑계로 부모님에게 연락을 자주 못 드렸는데 이번 기회로 자주 연락을 드려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여주시의 치매문제를 비롯하여 여주시 노인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연극 외에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후기를 작성하여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yeojumind.com)에 올리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문의는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886-3435)로 하면 된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시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인식개선을 위해 매년 정신건강연극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그 외 홍보 및 캠페인, 정신건강 무료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정신건강 무료상담은 09:00 - 18:00 까지 상시 운영되며, 정신건강전문의 상담은 전화예약을 통해 가능하다.(886-3435/3437)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소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아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팀
윤상흠 팀원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