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외국계 74%, 헤드헌팅 잡포탈과 동시 진행 경험 있어”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5-04-15 08:25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을 진행하는 외국계 기업 채용담당자의 약 74.3%는 잡포탈 사이트를 활용하는 한편, 비공개 헤드헌팅 채용도 동시에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헤드헌팅 전문사이트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가 자사의 외국계 기업 채용담당자 82명을 대상으로한 면담 결과에 따른 것이다.

아울러, 이번 조사에서는 제대로 된 전문인력을 요구로 하는 IT분야의 경우 다른 업종에 비해 헤드헌팅 채용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채용담당자의 47.4%는 헤드헌팅 회사에 비공개 채용을 의뢰하는 이유로 '허수지원의 방지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취업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일단 넣고 보자는 식의 허수지원자들이 늘어나면서 실제로 전문 능력을 지닌 경력직 지원자들을 구분하는데 들어가는 불필요한 노력을 줄이기 위함이다.

또한 34.2%는 입사한 직원의 갑작스러운 퇴사 등 유사시 대체 추천을 다시 받을 수 있는 점’을 헤드헌팅 채용의 장점으로 꼽았다.

이와 같은 외국계기업의 채용경향은 적시에 인재를 발굴해 육성한다는 적극적인 생각이 기업 문화에 뿌리 깊이 존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로 풀이된다.

따라서 한국지사 직원을 채용할 때에는 외국 해외 본사의 문화와 인재상은 물론, 적극성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무엇보다도 해당분야에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IT분야의 전문 헤드헌터 최장호 컨설턴트는 “외국계기업의 높은 헤드헌팅 선호도를 비롯, 고객사 증가 추세는 헤드헌팅 문화에 대한 외국 본사의 높은 이해도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설명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소개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자체개발한 헤드헌팅 시스템은 대형 헤드헌팅 기업이 갖고 있는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노하우로 실현되고 있다.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이끌어 내는 헤드헌팅을 주력으로 수행하며, 평판조회(Reference Check) 및 커리어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HR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직업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홍보 대외협력 총괄
Sunny Cho 이사
02-784-07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