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체험센터, 한국천문학회 창립 50주년 기념 봄학술대회 참가

- ‘고천문학/교육홍보’, ‘태양/태양계’ 분야 포스터 발표

2015-04-16 08:21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원장 이상각)가 ‘한국천문학회 창립 50주년 기념 봄학술대회’에 참가해 연구 결과(포스터)를 발표 한다.

이번 봄학술대회에서는 5명의 초청강연자를 포함해 104명이 구두발표를 한다. 구두발표 분야는‘외부은하/우주론Ⅰ’, ‘한국전파천문학의 역사’,‘천문우주관측기술Ⅰ’ , ‘태양계’이다. 더불어 64명이 포스터 발표를 한다. 발표 분야는 ‘외부은하/은하단’, ‘천문우주 관측기술’, ‘태양/태양계’, ‘고천문학/교육홍보’, ‘성간물질/별생성/우리은하’, ‘항성/항성계/외계행성’이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3명의 지도자가 봄학술대회에 참가해‘고천문학/교육홍보’분야에서 2개, ‘태양/태양계’분야에서 1개의 포스터 발표를 한다. 포스터 주제는 ‘1M 원경제어 망원경이 설치될 덕흥천문대의 관측환경’, ‘전파간섭계를 활용한 실험체험활동’, ‘청소년을 위한 해시계 제작과 설치’이다.

‘한국천문학회 창립 50주년 기념 봄학술대회’는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간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한국천문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주과학 특성화 시설인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김선동)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우주과학 특성화 체험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nysc.or.kr:447/

연락처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홍보 담당 박현규
061-830-15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