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티, CEO에 엘리오 레오니 세티 선임

- 컨슈머 업계의 노련한 글로벌 경영자 합류

- 바트 베흐트, 회장직 유임

뉴스 제공
Coty Inc. 뉴욕증권거래소 COTY
2015-04-21 13:4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급변하는 소비재 업계의 베테랑 경영자인 엘리오 레오니 세티(Elio Leoni Sceti)가 코티(Coty Inc.)(뉴욕증권거래소: COTY)의 최고경영자(CEO)로 합류하게 됐다고 회사 측이 오늘 발표했다. 바트 베흐트(Bart Becht) 현 임시 CEO 겸 회장은 CEO 업무 인수 인계 후 회장직을 계속 수행한다.

레오니 세티는 EMI뮤직(EMI Music)부터 이글로그룹(Iglo Group)에 이르기까지 다수 소비자 중심 기업에서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고 탄탄한 실적을 올리기 위해 기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일군 성과를 토대로 코티를 이끌게 된다. 현재 그는 이글로 CEO로 재직 중이다. 그는 유럽의 주요 냉동식품 기업인 이글로그룹에서 동료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함께 더 나은 식사를’(Better Meals Together)이라는 전략을 바탕으로 회사 성장과 투자 모델을 성공적으로 재편하고 핵심 브랜드인 버즈아이(Birds Eye), 이글로(Iglo), 핀더스(Findus)의 시장 점유율을 상승세로 돌려놨다. 이글로는 그의 지휘 하에 음식낭비를 줄여주는 냉동의 혜택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며 업계를 주도했다.

EMI뮤직 CEO 시절 그는 글로벌 컨슈머 브랜드 구축 및 미디어에 대한 열정과 창의적 재능에 대한 음악 업계의 애정을 결합해 하락곡선을 그리던 회사의 매출을 성장세로 반전시키고 영업 마진을 확대했다.

그는 EMI가 일반 레코드 레이블에서 소비자 중심의 음악 기업으로 탈바꿈하도록 이끌었으며 이를 통해 콜드플레이(Coldplay), 케이티 페리(Katy Perry), 데이빗 게타(David Guetta) 등 기성 아티스트와 신진 아티스트의 세계적 성공을 뒷받침하고 비틀즈(Beatles) 전 타이틀의 디지털 리마스터 앨범을 전 세계에 내놓는 성과를 올렸다. 레오니 세티는 P&G에서도 근무했으며 이후 레킷벤키저(Reckitt Benckise, 이하 RB) 16년간 마케팅 및 고위 경영직을 역임했다. RB 재직 시절 그는 북미, 유럽, 글로벌 카테고리를 총괄했으며 매출과 이익 성장에서 업계 평균을 압도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베흐트 회장은 “엘리오를 코티 CEO로 맞이하게 돼 몹시 기쁘다”며 “엘리오는 성공적인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해온 오랜 경험과 실적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뷰티 업계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코티에 막대한 자산이 되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RB에서 함께 근무하던 시절부터 그를 수년 간 직업적으로 알아왔다”며 “엘리오야 말로 코티 발전의 다음 장을 열 적임자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레오니 세티는 “코티가 성장의 중요한 기로에 선 시점에 함께 하게 돼 영광스럽고 설렌다”며 “코티는 글로벌 브랜드 구축에 대한 애정,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연결된 훌륭한 제품과 혁신에 대한 열정을 겸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코티가 전 세계에 걸쳐 구축한 글로벌 플랫폼을 발판으로 한층 더 도약할 기회가 무궁무진하다고 본다”며 “회사 임직원과 힘을 합쳐 코티의 멋진 글로벌 브랜드와 뷰티 플랫폼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베흐트 회장과 코티에서 다시 일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베흐트의 비전과 솔선수범을 진심으로 존중하며 그와 함께 일할 날이 기다려진다. 코티의 새로운 도약에 하루 빨리 함께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2015년 7월1일부로 코티 CEO로 공식 업무를 시작할 레오니 세티는 향수, 색조화장품, 기초 화장품, 바디케어 카테고리의 주요 브랜드 포트폴리오 성장을 총괄하게 된다. 현재 세계 13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코티의 주요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업종에서 다수 글로벌 기업을 효과적으로 경영해온 그의 경험은 회사 경영에 중요한 자산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49세인 레오니 세티는 현재 앤호이저-부쉬(Anheuser-Busch InBev)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으며 이글로그룹의 비상임 이사직을 계속 유지할 예정이다. 그는 TV의 소셜 콘텐츠 발굴 플랫폼 빔리(Beamly) 회장, 유사 투자자문사인 LSG홀딩스(LSG Holdings) 회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레오니 세티는 160개국의 미래 리더 모임인 글로벌 포럼 ‘원영월드’(One Young World)의 고문도 맡고 있다.

코티(Coty Inc.) 소개

코티(Coty)는 세계적인 뷰티 기업으로 2014년 6월 30일 마감 회계연도 순매출은 46억 달러를 기록했다. 1904년 파리에서 설립된 코티는 세계 130개 이상의 나라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향수, 색조 화장품, 기초 및 바디케어 제품으로 유명한 화장품 전문 회사다. 코티는 아디다스(Adidas), 캘빈 클라인(Calvin Klein), 끌로에(Chloé), 다비도프(Davidoff),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OPI, 필로소피(philosophy), 플레이보이(Playboy), 림멜(Rimmel), 샐리 한센(Sally Hansen) 등 글로벌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코티(Coty Inc.)
케빈 모나코(Kevin Monaco)
선임부사장, 회계 및 투자자 담당
212-389-6815

언론
제시카 발테라(Jessica Baltera)
부사장, 커뮤니케이션 담당
212-389-7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