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연구소, ‘역 스토리텔링마케팅’ 특강 4월 30일에 열어

2015-04-21 17:35
서울--(뉴스와이어)--소비자연구소는 ‘역 스토리텔링마케팅’ 특강을 4월 30일에 연다.

그간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상품에 이야기를 가공 포장하여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많은 분야에서 통용되었다. 하지만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았던 게 사실이다.

과장되고 부정확한 ‘광의의 오류’와 의도적이고 비현실적인 메시지를 동반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속았거나 실망했던 소비자들은 기업의 메시지들을 의심하고 따져보게 되었다. 따라서, 피로도가 높고 혼란스러운 잠재 소비자들에게 더 이상의 스토리테이킹(story-taking : 매력적이고 흥미있는 이야기)으로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한계에 이르렀다는 것.

소비자연구소 정명렬소장은 “스토리텔링마케팅과 ‘역 스토리텔링마케팅’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심리를 연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특강의 세부적인 사항은 CNN the Biz 홈페이지(www.cnnthebiz.com)를 참조하면 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http://blog.naver.com/mrj5999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