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인식개선 프로그램 ‘대한민국 만세’ 발대식 개최

2015-04-27 10:56
서울--(뉴스와이어)--2015년 4월 24일(금)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가 주최한 2015년 서울시 다문화가족지원 특화사업 다문화인식개선 ‘대한민국 만세!!’ 발대식이 우리사랑나눔센터에서 개최되었다.

다문화인식개선 프로그램 ‘대한민국 만세’ 대학생 서포터즈 25명이 참석하였고, 내빈으로는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유경열 이사, 지구촌사랑나눔 김해성 대표, 에스원 사회봉사단 신영빈 대리,서영대학교 김효선 교수가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은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유경열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지구촌사랑나눔 김해성 대표와 에스원 사회봉사단 신영빈 대리는 ‘다문화 이해, 기업 사회 안에서 바라본 다문화 복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유경열 이사장은 “대한민국 만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자신을 살피고 복지에 대한 생각의 폭이 넓어지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구촌사랑나눔 김해성 대표는 다문화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한 강의에서 우리 사회 안에서 약자인 외국인의 많은 관심을 부탁하였다.

에스원 사회봉사단 신영빈 대리는 기업 사회 안에서 바라본 다문화 복지와 삼성 사회공헌에서 진행하는 카페 ‘이음’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권지혜 사무국장은 앞으로 “다문화인식개선 ‘대한민국 만세!!’ 프로그램은 다문화의 이해,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한 교육과 체험활동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조별로 초·중·고·일반을 대상으로 다문화 인식개선에 대한 서포터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소개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여성의 취업 및 창업활동 촉진을 위한 창업·고용모델 개발, 창업교육·컨설팅 및 창업자금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활동이 보장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gefnet

연락처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사업1팀
대리 권지혜
02-565-56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