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불그룹, 첫 미국 임상 시험 발표

- 텐다인 경카테터 승모판 임플란트

룩셈부르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장불그룹(Jean Boulle Group) 산하 의료기술 기업이자 텐다인홀딩스(Tendyne Holdings, Inc., 이하 텐다인)의 창립 투자사인 장불메드텍(Boulle Medtech Ltd)이 텐다인 경카테터 승모판 임플란트(Transcatheter Mitral Valve Implant, 약칭 TMVI)를 미국 환자에게 처음으로 이식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2014년 12월 영국과 호주에서 성공적인 이식을 마친 데 뒤이은 것이다. 이로써 퇴행성 또는 기능성 병인으로 인한 승모판막 폐쇄 부전증 증상 환자에서 텐다인 밸브(Tendyne Valve)의 안전성과 성능을 평가하는 다기관 글로벌 타당성 연구에 미국도 다른 임상 국가와 함께하게 됐다. 이들 중 일부 환자는 다른 수술이 불가능한 상태였으며 승모판막 폐쇄 부전증은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심장마비와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수술은 미네아폴리스의 애보트 노스웨스턴 병원(Abbott Northwestern Hospital)에서 미네아폴리스심장연구재단(Minneapolis Heart Institute Foundation)과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수술진은 집도의 웨슬리 페더슨(Wesley Pederson, 중재심장학 전문의) 박사, R 사에이드 파리바(R. Saeid Farivar, 심장흉부외과 전문의) 박사와 보조를 맡은 폴 소라자(Paul Sorajja) 박사, 벤자민 선(Benjamin Sun), 리처드 배(Richard Bae)로 구성됐다. 환자는 수술 후 몇 일 뒤 퇴원했다.

수술 직후 페더슨 박사는 “최초의 이식이 실시됐고 환자는 퇴원하게 됐으며 결과는 더없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페더슨은 이식이 간단하고 수월했으며 환자 상태도 좋았다고 소개했다. 또한 성공적인 이식이 승모판 이상 환자를 위한 판막치환술의 새 시대를 여는 시금석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유효성이 검증될 경우 텐다인밸브는 승모판에 질병이나 손상이 발생했거나 기능장애가 있는 환자로 일반 수술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치료적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파리바 박사는 텐다인밸브가 개심 수술이나 심폐 바이패스 없이 박동하는 심장에 이식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기기가 승모판막 폐쇄 부전증 수술 이후 의도한 성능을 발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기기가 일반적인 개심 승모판 수술에 부적합한 환자에 대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텐다인 승모판 밸브는 의사들이 기기 이식 수술 동안 완벽한 제어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기기는 재배치와 회수가 자유로우며 의사들은 수술이 끝나기 전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텐다인밸브는 다양한 크기로 제공돼 환자의 신체 구조에 가장 잘 맞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밸브는 심첨부에 접합되는 니티놀 프레임에 돼지 심낭 소재의 3가닥 심낭관을 붙인 형태로 이뤄져 있다.

치환 수술에는 개심 수술이나 심폐 바이패스 없이 심장 내부에 텐다인밸브를 이식하는 과정이 포함된다. 카테터는 가슴 부위의 작은 절개를 통해 심장 끝에 진입한다. 카테터는 심장 좌심실에 진입해 승모판에 머물며 이후 조정이 가능한 카테터로 고정된다.

불메드텍(Boulle Medtech Ltd.) 소개

불메드텍(Boulle Medtech Ltd.)은 장불그룹 산하 의료기술 기업 중 하나로 텐다인홀딩스를 소유하고 있다. 불메드텍은 텐다인홀딩스의 창립 투자사이자 대주주다. 불메드텍은 의료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의료 기술을 개발 중인 기업들의 문의를 환영한다. 장불그룹이나 불메드텍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담당자(오드리 리처드슨(Audrey Richardson), 전화: +352 222 512, 이메일: audrey@jeanboullegroup.com)에게 문의하거나 웹사이트(www.jeanboullegroup.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텐다인홀딩스(Tendyne Holdings, Inc.)

텐다인홀딩스(Tendyne Holdings, Inc)는 미국 미네소타주 로즈빌에 본사를 둔 비상장 기업으로 독창적인 TMVI를 개발하고 있는 임상 단계의 의료기기 회사다. 하이브리드 수술실에서 박동하는 심장에 이식되는 텐다인의 설계는 원천 기술의 특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승모판 이상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TMVI는 개심 수술에 비해 덜 침습적인 접근 방식으로 수술의 복잡성을 줄이면서도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tendyn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jeanboullegroup.com

연락처

장불그룹(Jean Boulle Group)
오드리 리처드슨(Audrey Richardson)
+352 222 512,
audrey@jeanboullegroup.com,
www.jeanboulle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