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유니버셜 TWDM-PON 솔루션 발표

- 뛰어난 경제성으로 통신사업자들의 기가 인터넷 서비스 구현 가속화

- 확장형 과금 방식(pay-as-you-grow) 업그레이드 통해 기존 PON 장비 투자 보호 및 최신 기술 도입 비용 절감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5-04-29 10:20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는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하는 가장 앞선 기술을 적용시킨 ‘유니버셜 TWDM-PON 솔루션’을 발표했다.

유니버셜 TWDM-PON은 차세대 광가입자망 기술인 TWDM-PON(Time and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ed Passive Optical Networks, 파장분할 다중화 수동형 광 네트워크)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최신 기술이다. 알카텔-루슨트는 작년 10월 업계 최초로 TWDM-PON 기술이 도입된 7360 ISAM FX 솔루션을 상용화했으며, 여기에 유니버셜 TWDM-PON 라인 카드를 적용시킨 신규 솔루션을 내놓았다. 유니버셜 TWDM-PON 솔루션은 통신사업자의 기가비트급 광대역 액세스 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준다.

차세대 광가입자망 NG-PON2(Next Generation-PON2)의 표준 기술인 TWDM-PON은 하나의 광케이블을 통해 40Gbps(초당 기가비트)급 대용량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고대역폭이 요구되는 기업 고객용 클라우드 서비스와 모바일 백홀 수요를 충족시키는 통신사업자들의 유선망 업그레이드를 돕는다. 그러나 현재 TWDM-PON 장비는 프리미엄 기가 인터넷 서비스에는 적절하지만, 40G 전체 용량을 당장 필요로 하지 않는 서비스용으로는 초기 투자 비용이 낮은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알카텔-루슨트는 기존 TWDM-PON 기술을 개선시켜 ‘유니버설 TWDM-PON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10G EPON, NG-PON2 등 다양한 종류의 PON(Passive Optical Network, 광가입자망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초기에는 10Gbps 용량을 제공하고, 데이터 트래픽이 늘어나거나 신규 기업 고객 증가에 따라 용량 증설이 필요할 경우 네트워크 구성 요소 교체나 운영지원시스템(OSS/BSS) 재구성없이 용량을 효율적으로 늘릴 수 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유지일 사장은 “일반 고객 및 기업 고객에게 기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가입자망 업그레이드가 올해부터 적극 검토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발표된 솔루션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성있는 유선망 구축과 매출 창출 기회 증대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알카텔루슨트 소개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알카텔-루슨트
홍보실
금정원 이사
02-519-91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