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연구소,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 특강 개최

2015-05-03 10:28
서울--(뉴스와이어)--소비자연구소가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이란 주제로 특강을 14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소비자연구소는 실제 시장에서 나타나는 소비자심리를 각 사례별로 연구분석하고, 이를 마케팅전략에 반영하기 위한 전문연구를 본격적으로 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소다. 최근 연구결과를 종합해 소비심리와 실질구매패턴이 극단적인 마켓 업(market up)과 마켓 다운(market down)의 양극화현상으로 나타난다고 3일 밝혔다.

마켓 업(market up)은 최고가를 지향하는 시장이며 반대로, 마켓 다운(market down)은 최저가를 지향하는 시장으로 명명하고, 이렇게 시장이 양극화되는 이유로 소비자심리, 트렌드, 가치, 구매예산 그리고 마케팅전략의 믹싱(mixing)을 꼽았다.

이번 특강에서는 ‘손실혐오의 숨겨진 비밀’, ‘소비자의 쾌적한 경험(이케아 사례 외)’, ‘다 먹으려고하면 도망가는 소비자심리’, ‘가격의 이동 연구모델’, ‘알면 유용하게 써먹는 히든카드’ 등의 7가지 소비심리 관련 연구결과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소비자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마케팅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변화하는 소비자심리들을 연구조사하여 반영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http://blog.naver.com/mrj5999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