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윈마켓, 국내 소상공인 위한 특별한 패키지 구성해 기획행사 실시

- 윈윈마켓의 중소기업살리기 운동…공장과 소매점의 직거래로 유통구조개선

- 소매점회원 대상 상품 다양성은 UP, 부담은 DOWN 특별 스타터팩 기획

- 재고부담 없이 가볍게 상품을 취급할 수 있는 특별기획팩

뉴스 제공
윈윈마켓
2015-05-07 08:00
성남--(뉴스와이어)--국내 제조공장과 소매점의 직거래 커뮤니티인 윈윈마켓(www.iwinwinmarket.com)이 중소기업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국내의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한 패키지를 구성하여 기획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행사에서는 윈윈마켓의 실제 상인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를 반영하여,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싶지만 재고부담을 걱정하는 중소소매점 상인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업앤다운(구색은 UP,부담은 DOWN)이란 테마로 윈윈마켓 상인회원을 위한 스타터팩을 선보인다.

스타터팩은 총12종으로 구성되며, 어느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액자 및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시계를 비롯해 최근 온라인 및 오프라인매장에서도 인기 있는 상품인 부엉이시계등이 포함된다. 또한 스칸디나비안 머그잔과 컵받침, 디자이너블한 쟁반, 실용적인 헤어용품등 다양한 상품을 품목당 1~2개 정도의 적은 수량으로 구성하였다.

윈윈마켓의 스타터팩을 통해, 재고 부담없이 새로운 상품을 취급하고 싶었던 상인과, 새로운 상품을 팔고 싶은데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 모르는 상인 모두 원하는 상품을 다양하게 취급하면서도 재고부담은 줄이는 효과를 볼수 있다.

스타터팩의 1차 기간은 5월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제조공장에서 직접 상품을 무료로 배송한다.

윈윈마켓 상품기획팀 하지훈 과장은 “윈윈마켓의 공장과 소매점의 직거래 시스템을 통하여,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평균 50%의 소매마진을 얻을수 있어, 경쟁력 있는 가격에 취급을 받는 상인회원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번에는 실제 상인회원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30년이 넘는 노하우를 가진 제조공장회원과 전문MD가 판매우위 상품을 직접 초이스하여 스타터팩으로 특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윈윈마켓은 대형유통업체의 골목상권 진입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상품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출수 있도록 제조공장과 소매점의 직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B2B몰이다.

윈윈마켓의 직접 거래시스템을 통해, 제조공장은 다수의 소매점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 판로확대가 가능하며, 소매점은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공장직거래를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에 취급할 수 있다.

계속되는 국내 제조공장들의 가입으로 취급할 수 있는 상품군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상인회원이 취급하고 싶은 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커뮤니티에 상품을 요청하면 해당 상품을 제조하는 공장회원이 별도로 제안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또한 윈윈마켓은 상품개발 및 판매의 모든 과정에 디자이너, 딜러, 변리사 등 관련된 직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각 과정에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윈윈마켓은 국내의 소상공인이라면 모두 무료로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윈윈마켓은 현재 윈윈마켓 딜러라는 ‘상품중개인’을 모집 중이다. 윈윈마켓 딜러는 초기비용 없이 공장회원의 상품을 매장에 소개하고 수익을 얻으며, 딜러활동에 필요한 교육자료 및 브로셔와 스마트폰 앱등을, 윈윈마켓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윈윈마켓 소개
윈윈마켓은 ‘제조공장과 소상인이 상생 할 수 있는 유통시장을 만들겠다’라는 목표를 내세우며 2013년 4월 설립되었다. 윈윈마켓은 제조업에는 상품개발과 판매처를 지원하고 시장에는 제조사와 소매점의 직거래를 통한 다양한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도매업체가 아닌 제조공장회원과 소매점회원의 직거래의 장으로 대형유통업체 위주의 시장에서 벗어나 불필요한 유통구조의 개선과 더불어 합리적 거래를 실현하여 소상공인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뿐만 아니라 관련된 직종의 회원(디자이너,딜러, 변리사등)이 상품의 제조에서부터 소비자에게 판매까지의 모든 과정에 참여하여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새로운 형태의 사업이다. 윈윈마켓을 통한 국내 제조사 브랜드의 판로확대는 전체 내수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iwinwinmarket.com

연락처

윈윈마켓
전략기획팀
이상민 과장
031-724-47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