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CS클레임 관리사’ 시험, 6월 20일 실시
- KCA, 오는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 원서 접수
이러한 기업의 상황에서 대면, 비대면에서 발생하는 클레임에 대해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국내 최초 CS관련 실무 자격증이 등장하였다.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증이 바로 그것인데 KCA는 오는 6.20일 제 1회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을 서울, 대전, 부산에서 치른다고 밝혔다.
주로 다루는 내용은 고객응대실무, 고객불만처리, VOC운영실무, 매뉴얼개발실무 등 총 4개 영역에서 고객심리의 이해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 고객유형별 응대방법, 클레임 발생원인과 대응방안, 블랙컨슈머, 고객개인정보, 감정노동 및 접점직원보호, VOC, 실무 매뉴얼 작성법, 응대스크립트 작성법 등 현장에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내용과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시험을 치른다.
KCA 박종태 원장은 “이번에 국내 최초로 치러지는 CS클레임 관리사는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실무능력 및 전문적인 업무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경력개발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100% 실무 자격증이다. 매년마다 3~4회 실시될 예정이며 무엇보다 실무중심이어서 수험자들이 공부를 하면서 실무지식이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CS클레임 관리사 시험의 출제형태는 4개영역에서 객관식(4지선다형) 80문항과 주관식(단답서술형) 8~12문항이며 전 영역 평균 70점 이상이면 합격이며 70점 미만이거나 4개 영역 중 단일 영역 점수가 40점 미만이면 불합격 처리된다.
매년 3~4회 실시되는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시험 접수기간은 오는 5. 25일~6.7일이며 접수는 KCA 홈페이지(www.kcallcenter.net)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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