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항공, 세계 최초로 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구입 및 운용 계획

- 봄바디어, 2015년 말까지 CS100 항공기에 대한 형식 승인 목표

- 스위스항공, 2016년 전반기에 세계 최초 C시리즈 항공기 운용사 될 예정

- C시리즈 항공기 오는 6월 파리 에어쇼에서 국제무대 데뷔, 이후 취리히의 스위스항공 본사에서 시연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05-08 13:17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상용항공기(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와 스위스 국제항공(Swiss International Air Lines)이 2016년 전반기 CS100 항공기가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가면 스위스항공이 최초로 C시리즈 항공기를 도입해 운용하기로 했다고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봄바디어는 또한 C시리즈 항공기가 프랑스 르 부르제(Le Bourget)에서 열리는 파리 에어쇼(International Paris Air Show)에서 세계무대에 데뷔하는 한편 이후 바로 스위스 취리히로 날아가 스위스항공의 주주 앞에서 시연을 펼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위스항공은 모기업인 독일 루프트한자(Lufthansa AG)가 지난 2009년 30대의 CS100 싱글아일 C시리즈 항공기를 스위스항공에 구매해 주기로 한 뒤,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의 최초 발주자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해리 호마이스터(Harry Hohmeister) 스위스항공 CEO는 “성능 시험 결과와 시범운항 데이터를 통해 C시리즈 항공기의 성능이 기대치에 부합하고 지속 가능한 운항 요구사항에 맞는 것을 확인했으며, CS100 항공기의 최초 발주자 및 최초의 운항사가 되어 기쁘다”며, “6월 중순이면 취리히에 있는 우리의 허브 공항에 CS100항공기가 취역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했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장은 “스위스항공은 봄바디어의 C시리즈 항공기의 여러 개발 단계에 참여한 생동적이며 열심한 고객사”라며, “스위스에서 온 우리의 친구가 최초의 CS100 항공기 운항사가 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라고 했다.

그는 “스위스항공과 모회사인 루프트한자는 첨단 기술 및 탁월한 항공기 운용으로 잘 알려져 있어, 우리는 최초의 운용사인 스위스항공과 루프트한자를 지원하게 되길 학수고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위스 국제항공(SWISS) 소개
스위스 국제항공(SWISS)은 스위스 국적기 항공사로 취리히, 제네바, 바젤에서 49개국 106곳으로 취항하며 95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산하에 있는 스위스 월드카고(Swiss WorldCargo) 사업부는 가격이 높거나 취급에 주의를 요하는 위탁 화물을 약 80개국 120여 곳의 취항지로 배송하는 포괄적 수준의 공항간 화물 서비스를 제공한다. SWISS는 국적기 항공사로서 스위스 전통의 가치를 구현하며 최고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8,245명의 임직원이 근무하는 SWISS는 2014년 52억 스위스프랑의 운영 수익을 기록했다. SWISS는 루프트한자 그룹 산하 기업이며 세계 최대 항공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에 소속되어 있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미래를 창조해나가고 있다. C시리즈 모델은 100~149인승과 싱글아일(single-aisle)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유일한 100% 신규 항공기 모델군이다. 첨단 기술력과 시스템 통합, 최첨단 재료 및 최신식 공기역학기술을 반영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클린시트 설계 방식의 C시리즈 모델은 약 15%* 의 운영비 절감혜택과 20%* 상당의 연료연소율의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뛰어난 운항 탄력성과 와이드바디의 편안함, 최상의 환경친화성과 소음방지 측면에서 업계 최강을 자랑한다. CS100 항공기모델은 항공기 비즈니스모델 측면에서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도시 중심과 항공기 이륙 활주 거리가 긴 항공기 운영 측면에서도 최상의 선택이다. 현재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C시리즈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60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을 성사시켰다.

에디터 주

본 보도자료와 관련해 스위스항공의 상징을 입힌 CS100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cserie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를 원하시면 트위터 @Bombardier_Aero를 팔로윙하면 된다.

봄바디어의 보도자료를 수신하길 원하면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 C시리즈 항공기는 현재 개발 단계에 있다. 모든 데이터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모델패밀리 전략과 브랜딩, 개발 과정에서의 성능 및 기능, 제작 및 인증 절차 상에서 변경될 수 있다. 성능과 관련해 인용된 수치는 항속거리가 500-nm인 북미권 운항 환경을 고려해 계산했으며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에 대해 비교가 이루어진다

Bombardier, CS100, CSeries 및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와 산하 계열사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봄바디어 상용항공기(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 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

스위스 국제항공(Swiss International Air Lines)
카린 뮐러(Karin Mueller)
+41-848-773-773
이메일 보내기